굽네 불금치킨 순살 맛 가격 칼로리 맵기 비교 (vs.볼케이노)

반응형

굽네 불금치킨 순살 맛 가격 칼로리 맵기 비교 (vs.볼케이노)

어느 날 저녁으로 시켜먹은 내돈내산 굽네 불금치킨 입니다.

 

 

굽네 불금치킨

굽네치킨 홈페이지에 '불맛이 화르르~ 금빛 갈릭소스가 사르르~ 불금치킨과 함께라면 매일매일이 불금이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굽네 불금치킨은 소개말과 같이 불맛이 나는 소스에 갈릭 소스가 뿌려진 치킨입니다. 불금치킨 결론부터 말하자면 맛있었구요. 소스는 굽는치킨종류 양념구이맛처럼 불맛나는 매콤한 소스였고, 마치 치밥을 위해 만들어진 치킨 처럼 소스가 넉넉했고 별도로 오매불맛 소스까지 들어있었습니다.

굽네 불금치킨 가격 맛 칼로리굽네 불금치킨 가격 맛 칼로리
굽네치킨 불금치킨 ⓒ마이로그

불금치킨은 (뼈)한 마리, 윙, 통다리, 순살, 콤보 5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227.93kcal입니다. 1마리 중량이 얼마나 되나 찾아보니 홈페이지에는 공식적으로 그런 정보는 없었고, 블로그에 어떤 분이 뼈를 다 발라내고 살 무게만 추정했을대 600g 정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그것도 닭고기 1마리마다 정확하지 않으니 더 적을 수도 있고 많을 수도 있겠지만 차이가 엄청나진 않겠죠. 대략적으로 1400kcal 정도로 생각하라는 의견들이 많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굽네 불금치킨 가격 맛 칼로리
굽네 불금치킨 가격 맛 칼로리는?

 

저는 이날 불금치킨 순살로 주문했고요. 배민 어플에서 1천 원 할인되길래 배달비까지 해서 24,500원 결제했어요. 불금 치킨 가격은 18,000원인데, 순살은 4천원 추가됩니다. (배달비...😥)

굽네 불금치킨 ⓒ마이로그

 

 

 

 

굽네 불금치킨 맛 후기

개봉해봅니다. 상자에 작은 펩시콜라 하나가 있었고, 열어보니 생각보다 깜짝 놀랄 만큼 갈릭소스를 듬뿍 뿌려주셨더라고요.  보통은 게시된 메뉴 이미지 사진보다 덜 해서 "에게?" 하고 한소리 나오는 때가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이렇게 실물이 더 푸짐했던 경우는 처음이네요.

굽네치킨 불금치킨굽네치킨 불금치킨
굽네치킨 불금치킨 ⓒ마이로그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냄새가 미쳤어요. 정말 사진 찍으면서 침샘폭발...

상자 안에는 치킨무와 오매불맛 소스라는 게 들어있었는데요. 제가 별도로 주문한 게 아니라 기본으로 들어 있었어요. 어떻게 먹는 소스인가 확인해봤더니 추가로 찍어먹거나 뿌려먹는 용도 또는 치밥용으로 먹는 소스더라고요. 일단 찍먹 해보려고 종이컵에 담아보았습니다. 

치밥소스굽네치킨 치밥소스 오매불맛 소스굽네치킨 불금치킨 소스 오매불맛
치밥용으로도 찍먹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굽네치킨 오매불맛 소스 ⓒ마이로그

 

그나저나 뚜껑 열자마자 놀란 갈릭소스. 이렇게 많이 뿌려져 있을 줄이야. 한입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소스는 정말 불맛이 났고요. (지코바 치킨 양념 맛과 비슷하달까?) 그리고 위에 뿌려진 갈릭소스는 진짜 맛있었습니다. 이 조합을 어떻게 생각해내신 건지? 제 입맛에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느끼한지도느끼한지도 모르겠더라고요? 튀긴 게 더 느끼할 듯싶고요. 다만 닭껍질은 좀 싫어서 떼고 먹었습니다.

굽네치킨 불금치킨굽네치킨 불금치킨굽네치킨 불금치킨
굽네 불금치킨 맛, 맵기는? ⓒ마이로그

매운맛 정도는 그렇게 맵지 않았어요. 많은 사람들이 불금치킨 하고 볼케이노 하고 맵기 비교를 하시던데,  저는 볼케이노도 그렇게 엄청 매운지 모르겠던데요.

그래도 구분해보자면 개인적으로 불금치킨이 조금 덜 매운 것 같습니다. 오매불맛 소스도 뭐 그렇게 엄청 매운 건 아니었고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하고 잘 먹어서 그런 거고, 맵 찔이라면 매워할 것 같아요. 근데 "매워서 도~ 저희 못 먹겠다"는 아니었습니다. 도전해보세요.

정말 순식간에 다 먹고 양념만 남았는데요. 아쉽게도 밥이 없더라고요. 이거 딱 치밥용인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왠지 이거 또 시켜 먹을 것 같은데, 다음에 시킬 때는 밥을 꼭 준비해둬야겠다고 생각했네요.

처음 시켜먹어 본 굽네 불금치킨, 너무 맛있었고 갈릭소스와 불맛 소스의 조화 너무 훌륭했어요. 매우 만족한 저녁식사였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내돈내산 굽네치킨 모음

 

굽네치킨 볼케이노

사무실에서 저녁으로 시켜먹은 굽네치킨 볼케이노 반반 세트입니다. 굽네치킨 볼케이노 반반 세트 뼈로 한 마리 주문했고, 가격은 18,000원입니다. 굽네치킨 세트메뉴는 엄청 다양한데, 이날은

jooi1124.tistory.com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시카고피자

굽네치킨 배달 얼마 전에 초복이었는데, 삼계탕을 못 먹고 그냥 지나간 게 아쉬워서 주말에 치킨을 시켜먹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을 뒤적뒤적해보니 치킨 브랜드가 너무 많아서 한참을 보

jooi1124.tistory.com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