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메뉴 교촌 레드윙

반응형

어느 날 불금 저녁 메뉴로 시켜먹은 교촌 레드윙 치킨입니다.

교촌치킨 메뉴 : 교촌 레드윙

교촌에는 여러 가지 치킨 메뉴들이 있는데요. 대분류로는 후라이드, 허니시리즈, 교촌시리즈, 레드 시리즈, 블랙시리즈, 믹스 시리즈가 있습니다. 제가 교촌치킨 메뉴 중에서 평소에 가장 자주 시켜먹었던 것은 교촌 허니시리즈 허니콤보인데요. 이날은 매운 것이 땡겨서 레드 시리즈를 뒤적뒤적해 보았습니다.

교촌 레드 시리즈에는 레드 오리지널, 레드윙, 레드 스틱, 레드 콤보, 레드 순살 메뉴가 있습니다. 뼈의 유무와 닭고기 부위로 메뉴가 나뉘는 건데요. 보통 닭 1마리 뼈 치킨이 레드 오리지널이고, 레드윙은 닭봉과 날개 부위, 레드 스틱은 닭다리, 레드 콤보는 날개와 다리, 닭봉이 들어있습니다. 레드 순살은 정육 순살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교촌 레드시리즈 : 레드오리지날, 레드윙, 레드스틱, 레드콤보, 레드순살 (사진=교촌치킨)

 

뭐 먹을까 고민하다 레드윙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레드윙은 날개와 닭봉 부위로 구성된 치킨입니다. 그리고 양념소스는 매운 교촌 특제 양념이 발라져 있습니다. 

교촌치킨 메뉴 / 레드윙 / 날개+닭봉 / 가격 20,000원 / 칼로리 100g당 355kcal (사진=교촌치킨)

가격은 2만 원이고, 배달을 시켜서 먹게 되면 여기에 배달비가 붙겠죠?  칼로리는 100g당 355kcal입니다. 조리 전 중량이 920g 이상인데 조리하면서 중량이 한 300g 정도 빠져서 돼지고기 1근 정도(600g)된다고 쳤을 때 칼로리 2,000kcal 내외될 것 같습니다.

교촌 레드 시리즈에는 매콤한 빨간 양념이 발라져 있습니다. 매운맛이기 때문에 당연히 아이들이 먹기에는 맵고, 어른들도 맵 찔이 기준 매운 편, 매운 것 잘 먹는 사람에게는 쏘쏘 한 매운맛입니다. 오늘 스트레스받아서 진짜 겁나 매운 거 먹고 싶네 할 때 먹기에는 약한?

ⓒ마이로그

치킨무와 추가로 시킨 소스를 세팅해 줍니다. 치킨무는 늘 남기지만 그래도 없어선 안되죠. 소스는 함께 먹는 동생이 추가해달라고 해서 함께 주문했습니다. 레드 디핑, 잠발라야 소스입니다.

ⓒ마이로그

제일 먼저 날개를 하나 집어 들어서 먹어보았습니다.

ⓒ마이로그

제가 좋아하는 닭봉 부위도 하나 먹어봅니다. 

ⓒ마이로그

교촌 레드윙 양념 맵기는 신라면 정도랑 비슷. 신라면도 맵다고 하면 이것도 매울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정말 스트레스받네, 엄청나게 매운 치킨 먹고 싶다"라면 조금 약할 수 있는 매운맛.

 

추가한 레드 디핑소스와 잠발라야 소스. 레드 디핑은 마늘맛이 좀 강했고, 잠발라야 소스는 달달한 소스입니다. 한 번씩 찍어먹어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소스 없이 먹는 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마이로그

 

저녁 메뉴로 먹은 교촌치킨 레드윙 너무 맛있었습니다. 역시 불금에는 치킨이죠!

 

교촌치킨 교촌 허니콤보

 

교촌치킨 교촌 허니콤보

교촌치킨 교촌 허니콤보 회사에서 친한 동생이랑 둘이서 먹으려고 시킨 교촌치킨 허니콤보입니다. 처음에 치킨박스 열자마자 '어머 낫 양이 늘었나? 너무 많아', '다 못 먹을 것 같아~', '맛만 보

jooi1124.tistory.com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