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테스트

반응형

짱구 테스트

'나와 닮은 짱구 캐릭터 찾기 테스트' 일명 '짱구 테스트'가 뭐길래? 찾아보았더니 내 성격 테스트더라고요. 짱구라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에 어떤 캐릭터가 나의 성격과 비슷한지 찾는 테스트였습니다.

짱구 테스트와 MBTI 성격유형을 엮어서 보시던데요. 저는 MBTI 성격유형 중에서 ENFP입니다. 제 MBTI와 일치하는 캐릭터가 나온 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결과를 읽어보니 실제 제 성격 하고는 비슷한 것 같아요. 해보신 분들 모두 비슷하게 나오셨는지 궁금하네요.

 

짱구 테스트
짱구 테스트

 

 

짱구 테스트 질문 미리 보기

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

잘생긴 사람을 봤을 때 반응은? 속으로만 잘생겼다고 생각한다를 선택했습니다. 이건 근데, 솔직히 상대방이 잘생겼다고 해도 대놓고 잘생겼다고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 않나 싶어요. 칭찬일지라도 상대방의 외모 품평으로 보일 수 있는 판단에 대해서는 속으로만 생각하고 입 밖으로 꺼내지 않아요.

이상형은? 연하를 선택했어요. 저는 저보다 젊은 사람들과 어울렸을 때 좀 더 잘 맞더라고요. 

애인과 연락, 전화 vs 카톡? 카톡이요. 저는 카톡을 선택하였어요. 전화보다는 카톡이 편하더라고요.

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

시험에서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 행동은? 끝까지 고민한다를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고민을 많이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찍더라도 끝까지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찍습니다.

친구가 울고 있을 때 당신의 행동은? 저는 무슨 일인지 묻는다를 선택했어요. 친구가 울고 있는데 가만히 말없이 있어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저의 성향은 친구의 문제를 내가 해결해 줄 수 있다면 도와주고 싶어서 물어보는 편이거든요. 대신 물어봐도 돼?라고 물어봅니다.

더 좋아하는 동물은? 강아지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고양이보다 강아지를 더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

친구와 함께 피자를 먹다 1조각이 남았을 때 저는 양보한다를 선택했습니다. 먹는 거에 대해서는 양보하는 편입니다. 

애인과 데이트 시 가고 싶은 곳은?  미술관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야구장도 좋아하지만, 애인과 데이트할 때는 미술관이 더 좋을 거 같아서 미술관을 선택하였어요.

친구 집에 처음 갔을 때 다소 불편하다를 선택했어요. 정말 찐 우정 친구라고 해도 남의 집은 다소 불편하지 않나요? 제 생애 내 집처럼 편해본 곳은 없었습니다.

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짱구 테스트

혼자 길을 걸을 때? 저는 차분하게 걷는다 를 선택했어요. 저는 혼자 길을 걸을 때도 생각과 고민을 많이 하기 때문에 활기찰 수가 없습니다.

시식코너에서 음식을 먹고 난 후? 사줘야 할 거 같은 양심의 가책이 느껴진다를 선택했습니다. 시식코너 이모님의 눈빛을 한번 보면 안 살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시식코너에서 절대 시식하지 않습니다. 정말 살 것만 먹어보고요. 안 살 거면 그냥 패스! 합니다

짜증 날 때? 다른 일을 하며 푼다를 선택했어요. 저는 원래 잠이 없는 편이기도 하고요. 예전에 책에서 봤는데, 짜증/화/분노/우울한 감정이 들 때 그냥 자버리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주변에 사람과 트러블이 생겼을 때 그냥 서로 시간을 갖고 생각할 시간을 갖도록 유도하는 편이에요.

 

 

짱구 테스트 결과

짱구테스트 결과짱구 테스트 철수
짱구 테스트 결과는?

당신의 캐릭터는?  저의 캐릭터는 철수가 나왔습니다.

완벽주의자가 되고자 함, 분위기에 쉽게 휩쓸림, 은근히 남 눈치 많이 봄, 비밀이 많음(근데 금방 들킴). 사건이나 사물의 어떠한 일련의 연속성에 관심이 많으며, 언행이 불일치되는 부분을 잘 집어냅니다. 평상시에는 조용해 보이지만 코드가 잘 맞는 사람들과는 수다쟁이로 변합니다. 가끔 논리에 집착을 하여 문제를 일으킵니다.

저의 MBTI 성격유형 ENFP 하고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조금 다른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결과는 저의 성격과 거의 매칭 되는 말들이었어요. 사람들이 저를 평가할 때 종종 들었던 말들이기도 하고요. 

 

짱구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