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스트롭크림 vs 저렴이(3CE 글로우빔)

맥 스트롭크림 vs 저렴이(3CE 글로우빔)

제가 사용 중인 내돈내산 메이크업 베이스 두 개 사용기를 기록해 봅니다.

 

 

 

맥 Mac 스트롭크립

먼저 맥 스트롭크림입니다. 맥Mac 제품이고요. 맥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쿠폰적용하여 4만 원 중반대로 구입했습니다. 그전에는 백화점에서 구입했었는데, 두 번째 구매부터는 인터넷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용량은 50ml이고, 튜브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핑크, 피치, 실버, 골드 네 가지가 있고요. 저는 계속해서 핑크색으로만 구입했습니다. 권장피부타입은 중건성, 건성, 모든 피부용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결국 모든 피부용이라는 뜻이네요. 

맥 스트롭크립
용량 : 50ml
용기형태 : 튜브
색상 : 핑크/피치/실버/골드
권장 피부타입 : 중건성, 건성, 모든 피부용
가격 : 정가 5만 3천 원 → 할인적용 시 4만 원 대~ 
제품특징 : 보습력 좋은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톤보정, 촉촉함(수분공급), 자연스러움, 부드러운 발림, 저자극, 윤기부여, 생기부여

맥 스트롭크립 가격맥 스트롭크립 색상 네 종류 (핑크, 피치, 실버, 골드)
맥 스트롭 크림 (네이버 맥 공식 스마트스토어)

 

핑크색상이 맞는데 내용물을 보면 흰색처럼 보이고요. 실제로도 핑크색 피부톤으로 표현되지는 않아요. 내용물을 덜어낼 때 튜브를 정말 살짝만 짜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나 듬뿍 나와요. 

맥 스트롭크림 후기

맥(Mac)에서 어필하고 있는 제품특징 중에 '보습력이 좋다'는 점은 인정. 발림성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표현되는 점은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이었습니다. 다만, 피부톤이 보정되지는 않습니다. 강한 하이라이트를 원하신다면 맥 스트롭크림이 만족스럽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3CE 글로우빔 (맥 스트롭크림 저렴이)

두 번째 메이크업 베이스는 맥 스트롭크림 저렴이 3CE글로우빔이라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도 꽤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전에는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입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제 근처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부터 쭉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3CE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했는데요. 정가는 2만 7천 원인데 할인쿠폰 적용하여 2만 원 초반대로 구입했습니다. 웹검색해 보면 1만 원 후반대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던데요. 저는 그냥 공식몰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3CE 글로우빔
용량 : 45ml
용기형태 : 튜브
색상 : 화이트/핑크
권장 피부타입 : 모든 피부
가격 : 정가 2만 7천 원 → 할인적용 시 2만 원 대~
제품특징 : 메이크업 부스터, 글로우 스킨, 핑크톤업, 보습감이 높은 크림형태, 수분오일과 미세펄 2중 레이어, 하이라이터 부스팅, 반겹필터 톤 보정

3CE 글로우빔 가격3CE 글로우빔 색상 두가지 (화이트, 핑크)
3CE 글로우빔 (네이버 3CE 공식 스마트스토어)

 

3CE 글로우빔은 맥 스트롭크림 저렴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맥 스트롭크림 가격과 비교해 보면 저렴이라고 불릴 만 하긴 합니다. 제가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각자 장단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맥 스트롭크림의 경우 발림성이나 제형이 부드럽고 광택이 자연스러운 반면, 3CE 글로우빔은 제형이 조금 끈적거리지만, 광택이나 피부톤 보정효과가 맥 스트롭크림보다 더 낫습니다.

맥 스트롭크림 저렴이 3CE 글로우빔맥 스트롭크림 저렴이3CE 글로우빔, 일명 맥 스트롭크림 저렴이

3CE 글로우빔도 제품설명에 보습감이 높은 크림형태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보습이 높긴 높지만 끈적임이 좀 있습니다. 광택은 맥 스트롭크림보다 훨씬 더 높은 편이라서 조금씩만 사용해야 합니다. 많이 쓰면 광택이 너무 과해져서 오버스러워 보이고, 별로더라고요!

 

 

맥 스트롭크림 vs 저렴이(3CE 글로우빔)

결론적으로 두 제품을 비교해 보자면,맥 스트롭크림은 제품의 보습력이나 발림성이 부드럽고 광택이 은은하여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터 효과가 나는 반면, 그만큼 피부톤 보정효과는 떨어집니다.

3CE 글로우빔

3CE 글로우빔도 보습력은 좋지만 끈적이는 제형이고, 제품 색상이 분명하여 피부톤 보정이 어느 정도 되지만 광택이 너무 과해서 자연스러운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양조절 등의 스킬이 필요합니다. 

가격은 공식 스마트 스토어 기준으로 맥스트롭크림이 정가 5만 3천 원에서 할인받아 4만 원 중반 대이고, 3CE 글로우빔은 정가 2만 7천 원에서 할인받아 2만 원 초반대입니다.

끈적임이 싫고, 피부톤 보정은 상관없으며,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터 효과를 원하시면 맥 스트롭크림이 맞고, 피부톤 보정과 확실한 하이라이터 효과를 원하신다면 3CE 글로우빔이 맞습니다. 다만, 가격이 두 배이상 차이 나기 때문에 3CE 글로우빔을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아는 스킬이 있으시다면, 당연히 가성비 제품을 쓰시는 게 좋겠죠. 

 

 

이상으로 여기까지, 제가 사용 중인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 두 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두 제품으로 고민 중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끝.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