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 냄비 한라비로 붉닭볶음면과 짜슐랭을 끓여 보았어요.

 

 

전자렌지 라면용기 : 한강냄비라면

먼저 제가 사용한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라비는 한강라면냄비의 줄임말이더라고요. 지난번에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봉지라면 끓여먹은 기록을 남긴 적 있는데, 그때 인덕션에 사용했던 그 용기하고는 다른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서 봉지라면 먹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내돈내산) 구입했습니다.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붉닭볶음면+짜슐랭

불닭볶음면, 저의 최애 라면인데요. 제가 매운 걸 좋아해서 1주에 한 번은 꼭 먹는 것 같아요. 물릴 때도 된 거 같은데 계속 장바구니에 담게 되는 중독성 있는 맛. 호불호가 갈리지만 매니아층 탄탄한 불닭볶음면 준비했습니다. 불닭볶음면 조리법 다들 아시죠. 면 끓여서 익힌 다음 동봉된 소스와 함께 비벼먹으면 됩니다.

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그리고 요즘 자주 눈에 띄는 쨔슐랭. 맛이 어떨까 궁금해 5입 세트를 하나 구입해두었는데, 불닭볶음면과 함께 먹으려고 꺼내왔습니다. 짜슐랭 조리방법 일반 짜장라면과 동일합니다. 면을 익혀준 다음 동봉된 스프 따위를 넣고 잘 섞어서 먹습니다. 

붉닭볶음면 칼로리 530kcal
짜슐랭 칼로리 600kcal

먼저 이 용기에 라면 2개를 다 넣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4등분으로 뽀개서 넣었는데도 잠수가 안되길래 몇 번 더 쪼개서 꾸역꾸역 넣어보았어요. 물은 뜨거운 정수기 물을 담았고, 볶음라면이라 물량을 맞출 필요 없이 좀 더 넘치게 넣어도 되는데, 혹시 전자렌지 안에서 넘쳐흐를까 봐 그냥 정량대로 넣어주었어요. 

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중간에 한번 열어서 위에 물이 안 닿은 부분을 바닥으로 가도록 섞어준 다음 다시 전자렌지에 넣어 마저 익혀주고, 살짝 덜익은듯 했을때 물을 조금 자작하게 남겨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 스프를 다 부어주고 비벼준다음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더 돌려주었습니다. 

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불닭볶음면 + 짜슐랭 맛은?

열심히 비볐더니 용기 안쪽이 지저분해졌네요. 불닭볶음면과 짜슐랭의 맛은 불닭볶음면이 좀 더 쎈맛이 날거 같았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짜장맛이 강하면서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이 났습니다. 짜장라면의 향이 좀더 강해서 의외였네요. 매운 사천짜장 같은 맛인데 시판 사천짜장보다는 매운맛이 강했습니다. 회사 동생이랑 나눠먹었는데,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저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불닭볶음면 짜슐랭 (전자렌지 라면용기 한강라면냄비 한라비)

전자렌지 라면용기 구입 후 종종 봉지라면을 끓여먹는데, 정말 신세계입니다. 사무실에서도 전자렌지로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다는 점 뿐만 아니라 설거지할 필요도 없어 너무 간편하고 좋네요. 다음에 또 다른 봉지라면을 먹어보고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끝.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