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동 '도프차일드 키친' 트러플크림뇨끼 시금치새우파스타 등

반응형

너무 자주 가는 바람에 모아서 올리는

대흥동 도프차일드 키친

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
도프차일드키친 메뉴모아모아 ⓒ마이로그

 

아는 언니 하고도 가고, 친구들 하고도 가고, 회사 동생 하고도 갔던. 정말 자주 갔던 곳인데요. 하드에 있던 사진 모아 모아 한 번에 올려봅니다. 아마도 먹었는데 못 찍었던 메뉴도 있던 것 같습니다. 

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
봉골레파스타, 트러플크림뇨끼, 시금치새우파스타 ⓒ마이로그

 

도프차일드 키친 메뉴판입니다. 국민메뉴판 펜코메뉴판이네요.

도프차일드 키친
도프차일드키친 메뉴 ⓒ마이로그

 

식전 빵과 피클 그리고 샐러드입니다. 식기류가 너무 이쁘지 않나요? 예쁜 그릇들만 보면 정신 못 차리는 저입니다. 인스타에 업데이트하려고 사진을 정말 많이 찍어뒀더라고요.

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
도프차일드키친 ⓒ마이로그

 

식전 빵은 사실 그냥 평범한 모딩롤? 디너롤? 같은데요, 빵은 평범해도 스프레드가 그냥 평범버터가 아닌 크림치즈버터? 같은맛이었습니다. 식전빵은 사실 잘 안 먹는데 스프레드가 맛있어서 다 먹었습니다. 샐러드 안에도 리코타 치즈인 듯했어요. 맛있었습니다.

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
식전빵과 샐러드 ⓒ마이로그

 

살치살 스테이크와 프렌치 프라이즈 이름 그대로 살치살로 구운 스테이크와 감자튀김이 곁들여진 메뉴입니다. 스테이크 굽기는 미디엄 레어로 구워진 것 같습니다. 

도프차일드 키친도프차일드 키친
살치살스테이크, 프렌치프라이즈 ⓒ마이로그

 

진노랑색 한스쿱 소스는 당근 퓌레라고 하더라고요. 달달하면서 맛있었어요. 남김없이 살치살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프렌치 프라이즈는 내가 좋아하는 감자튀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감튀입니다. 

도프차일드키친도프차일드키친
도프차일드키친 살치살스테이크와 프렌치프라이즈 ⓒ마이로그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도 잔뜩 올려서 먹었습니다. 제가 또 이런 자극적인 소스도 좋아하거든요. 뭔들 안 좋아하겠어요? 먹는 건 다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냠냠 먹었습니다. 맛있었어요. 고기는 언제나 맛있는 것 같아요!

도프차일드키친도프차일드키친도프차일드키친
도프차일드키친-살치살스테이크와 프렌치프라이즈/당근퓨레소스/홀그레인머스타드소스 ⓒ마이로그

 

 

트러플 크림 뇨끼트러플 크림소스에 구운 감자 뇨끼를 토핑해 놓은 메뉴입니다. 트러플은 너무나 많이 알려져서 다들 아시죠? 서양 송로버섯으로 알려져 있죠. (truffle) 트러플은 버섯의 한 종류입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요. 요즘 많이 보급되어서 대중음식에 많이 보이는데요, 비싼 재료라서 아마 생물(?)로는 쓰이지 않고 오일이나 칩 소금 등으로 맛을 내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프차일드 키친
도프차일드키친 트러플크림뇨끼 ⓒ마이로그

 

뇨끼란? 파스타의 한종류입니다. 이탈리아 대표적인 가정식으로,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한 조리법으로 만들어요. 제 게시물들을 보신 분들이 라면 아시겠지만 제가 쫄깃한 탄수화물 식감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바로 그게 수제비잖아요?

 

 

뇨끼가 바로 수제비 같은 식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수제비처럼 온리 밀가루 아니고 감자로 만들어져서 옹심이?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요.

트러플크림뇨끼
트러플크림뇨끼 ⓒ마이로그

 

트러플 크림 위에 구운 감자 뇨끼가 토핑이 되어있었는데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크림소스에 적셔진부분은 쫄깃해지고 위에 있는 건 바삭하고 진짜 딱 제스 탈! 트러플 크림소스도 진짜 찐 크림소스. 다들 아시죠? 이게 정말 생크림으로 만든 크림소스인지 아닌지 맛보면 아는 거. 정말 맛있었어요. 

도프차일드키친
도프차일드키친 ⓒ마이로그

 

제가 오죽하면 지인들 데리고 여러 번 갔겠어요? 괜히 웨이팅 하는 맛집이겠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게 베스트였습니다. 다른 것도 다 맛있었지만, 이 메뉴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메뉴였거든요. 정말 만족했어요!

도프차일드키친-트러플크림뇨끼
트러플크림뇨끼 ⓒ마이로그

 

시금치 새우 파스타는 시금치로 색을 내서 초록 초록한 색상의 소스에 스파게티 파스타와 통통한 새우가 정말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매콤하다고 설명이 되어있었으나 막 엄청 매콤해서 맵찔이가 될 만큼은 아니었고요^^ 솔직히 매운 거 잘 먹는 저한테는 매운맛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이게 매우면 신라면 못 드실 듯요.

시금치새우파스타
도프차일드키친-시금치새우파스타 ⓒ마이로그

 

봉골레 파스타는 같이 간 지인이 먹어보고 싶다고 고른메뉴라 저는 거의 먹지 않았던 메뉴라서 사실 잘 기억은 안 나는데요, 사진첩에 사진이 남겨져 있던 것 보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료에 진심인 레스토랑은 기본이 다 맛있습니다. 백합조개와 동죽의 상태와 양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봉골레파스타도프차일드키친
도프차일드키친-봉골레파스타 ⓒ마이로그

 

도프차일드 키친 이곳은 대전의 구도심 대흥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식사시간 때가 아닐 때 가도 웨이팅을 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 돼요. 저는 갈 때마다 웨이팅을 했습니다. ㅠ ㅠ 최근에는 바빠서 가지 못했는데요.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니깐 또 가고 싶네요. 조만간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주차시설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주변에 알아서 잘해야 합니다. 

 

🙋🏻‍♂️모든 메뉴가 다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도 함께 간 지인들도 다 만족한 대전 맛집입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