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 커큐민흑돼지 / 광치기 해변 제주 흑돼지 맛집

반응형

제주 성산 광치기 해변

제주 흑돼지 맛집 커큐민흑돼지

 

 

제가 돼지고기를 좋아해서 제주여행을 갈 때 꼭 한 끼 정도는 흑돼지 먹는 일정을 잡는데요. 마침 둘째 날 숙소 근처로 검색해 보니 1분 거리에 흑돼지 집이 있길래 체크아웃하고 바로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는 광치기 해변 바로 앞 펜션 호랑호랑이라는 곳인데요.

@숙소-광치기해변앞 성산일출봉 뷰 펜션 호랑호랑
@펜션 호랑호랑 앞 광치기해변

 

 

숙소 호랑호랑하고, 커큐민흑돼지 건물이 서로 주차장을 공유하고 있었어요. 숙소 기준으로 식당이 바로 뒷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기 먹으러 들어가려는데, 스타벅스 건물이 보이더라고요? 걸어서 1분 거리에 스타벅스 DT가 있더라고요. '숙소-고기-스벅'의 배치라니. 스타벅스를 애정 하는 저에게 너무나 최적화된 곳이었어요.

 

 

 

일단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 오이냉면, 김치찌개도 주문했어요.

 

 

주문하니 밑반찬을 가져다주셨고요.그리고 이곳은 숯불구이라서 숯도 세팅해 주시고, 바로 고기도 가져다주셨습니다.

 

 

흑돼지 오겹살 자세히 보면 노랗게 뭐가 버무려져 있잖아요? 그게 커큐민인 것 같았어요. 커큐민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 강황, 울금에 있는 그 성분 맞습니다. 쉽게 말해 카레의 원료인데, 저게 향신료라서 좀 뭐랄까 향이 세잖아요? 그래서 먹기 전에 혹시 저게 고기 맛을 해치는 게 아닐까 살짝 걱정했습니다만...

 

 

전혀요.. 그냥 맛있는 흑돼지 오겹살 맛입니다. 고깃집은 역시 고기 맛이 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반찬이나 사이드 메뉴보다 고기가 맛있어야 진정한 고기 맛집이라고 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기가 잡내도 없고, 커큐민인가 뭔가 그 향신료 냄새 때문에 고기 향이 묻히거나 그런 것도 없었고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멜젓이 멸치젓인 거 다들 아시죠? 제주도 컨셉의 고깃집이 육지에 많이 생겨서 아마도 멜젓소스 주는 고기집 한 번쯤은 가보셨을 것 같은데요. 보통 종지에 담아서 주잖아요? 여긴 그냥 이렇게 기본으로 주시는 걸 뚝배기째 주시더라고요. 맛도 짜지도 않고, 비린내도 없고, 맛있었습니다

 

 

요건 오이냉면인데요 정말 독특하게 물냉면 위에 무침 오이가 이렇게 위에 토핑 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멜젓 뚝배기째로 주시는 통 큼이 여기 냉면에서도 느껴지시죠? 식초랑 겨자 통째로 주신 거 보이시나요? 혹시 내가 식초 겨자 좋아하는 거 알고 주신 건가? 듬뿍 넣어서 앞접시에 담아서 냠냠 먹었습니다. 제가 냉면도 좋아하고 오이도 좋아하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김치찌개인데요. 이렇게 뚝배기에 나와요.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건 아니고 참치였던 거 같아요. 가볍게 공깃밥과 마무리하기에 좋았습니다.

숙소 가까운 곳에 마침 이렇게 흑돼지 맛집이 있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커큐민흑돼지

호랑호랑 펜션

광치기해변

스타벅스 제주성산DT점


 

#제주 #제주도 #제주여행  #흑돼지 #흑돼지집 #제주흑돼지맛집 #제주오겹살 #제주성산맛집 #커큐민흑돼지오겹살 #성산흑돼지맛집 #광치기해변흑돼지맛집 #내돈내산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