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 백기해녀의집 물회 그리고 제주김만복 김밥

반응형

호랑호랑 펜션에서 정말가까운곳에 해녀의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저곳이더라구요. 저 건물은 제가 호랑호랑펜션에 묵으면서 테라스에서 성산일출봉쪽 볼때마다 계속 보이던 건물이었거든요. 저건물이 내가 찾던 그 백기해녀의 집이었다는것에 깜짝 놀랬고요, 또 너무 가까워서 놀랬습니다. 도보 1분도 안걸리는 거리에요.

 

 

제가 저곳이 입구인줄 알고 저기로 들어갔는데요...어떤사람이 저기로 들어가길래 저곳이 입구인줄 알고 따라들어갔어요

 

 

저곳으로 들어가보니 이런 광경이.......아무래도 입구를 잘못 들어온것 같았어요

 

 

저 곳을 나오니깐 이렇게 다각형 모양의 돌집같은게 있었는데, 이곳이 식당이었습니다.

 

 

요기는 식당안으로 들어가는문이에요. 밖에도 하드보드지 같은곳에 간단하게 메뉴를 적어두셨는데 안에들어가면 이렇게 정식메뉴도 볼수 있구요, 이곳에서 음식도 먹을수 있습니다. 저는 성산일출봉에서 먹으려고 물회를 포장주문했어요.

 

 

 

저 노란천막을 빙돌아 반대편으로 가면 요렇게 주차할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식당지붕과 차광막을 연결하여 야외에서도 식사할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두셨더라구요. 광치기해변과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먹는 회맛은 좀더 꿀맛일까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저 야외석에서 꼭 한번 먹어봐야 겠습니다.

 

 

물회를 주문하고 밖으로 나와서 기다렸어요. 다시봐도 멋진 뷰. 아무래도 이쪽으로 오니깐 일출봉이 좀더 잘보이더라구요

뷰맛집의 조건을 모두 갖춘곳

 

 

 

 

 

포장한 물회는 이렇게 맛있게 먹었어요. 물회 안에는 성게, 해삼, 소라가 엄청 많이 들어있었고요. 가운데에는 성게알이에요. 육지에서 먹던 그 물회맛하고는 완전 달랐습니다.

제주 성산맛집 백기해녀의집 물회

 

 

자연산소라가 듬뿍 백기해녀의집 물회와 제주김만복김밥 구성어떤가요

 

 

. 그리고! 물회만 먹은것은 아니구요, 물회와 함께 먹으려고 제주김만복 김밥도 포장해왔어요. 네모모양이 김만복김밥이고, 그옆이 전복컵밥이에요.

제주김만복-전복컵밥

 

 

저 컵밥뒤에 있는것은 단무지무침 아니에요! 돈주고 구입한 오징어 무침입니다 ㅋㅋ 

전복이 들어간 김만복김밥과 전복컵밥

 

 

무려 5천원주고 구입한 오징어 무침이었는데요. 가성비 양이 너무 작았어요ㅠㅠ

 

 

제주김만복 성산점은 차로 이동해서 포장했는데요. 건물지하에 주차를하고 올라갔는데, 지도에 있는 건물 호수와 번호만 가지고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조금 해맸습니다. 그리고, 요기는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계산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주문하고 영수증 주문번호 불러주면 픽업하는 방식.

키오스크 주문, 픽업완료!

 

포장한 음식들 야외에서 이렇게 촥 펼쳐놓고 먹으니 색다르고 맛있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는 바람에 사진을 못찍어와서 그렇지 성산일출봉 주차장 벤치 이곳. 뷰가 오션뷰라는 사실! 오션뷰식사 너무 맛있었습니다 ! 굿

성산일출봉 등반후 먹는 꿀맛같은 상(?)차림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등반 #성산일출봉주차장 #성산일출봉도시락 #백기해녀의집 #성산백기해녀의집 #성산해녀의집 #백기해녀의집물회 #제주물회맛집 #제주김만복김밥 #김만복 #제주도김밥 #제주김밥 #제주도김밥맛집 #성산김밥포장 #김만복성산 #제주김만복성산점 #내돈내산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