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 제주맛집 함덕 바당조배기

반응형

제주맛집 함덕 바당조배기


위치는 함덕해수욕장 소노벨 리조트 입구
사거리 맞은편 골목에 있어요.


저는 차를 함덕 해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습니다.

@함덕해수욕장

여기 함덕 소노벨 리조트에 오셨으면
바당조배기에 거의 다 찾아 오신거에요.

@소노벨리조트 함덕

함덕 바당조배기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서 조금 헤맸어요

힘들게 찾아왔습니다.
함덕 바당조배기

 

매장 내부가 깔끔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바당조배기 얼큰 파개장 칼국수 매생이문어전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했어요.

함덕 바당조배기 메뉴판

 

밑반찬을 먼저 가져다주셨어요




음식을 기다리는 사이
인터넷으로 조배기 뜻이 무엇인지 찾아보았는데요
조배기 뜻? 제주도 방언으로 수제비라고 하네요
왠지 수제비라는 말보다 조배기라는 말이 좀더 친근하네요.
제주도 방언은 알면알수록 귀엽습니다.

출처: 네이버사전 캡쳐화면



조배기 뜻을 검색해보고 있던 중에
주문한 메뉴들이 전부 나왔습니다

제일 기분 좋은 순간이죠? 바로 먹기 직전

메인 메뉴 바당조배기
매생이가 들어가서 국물이 초록색입니다.
그리고 아까 찾아본 것처럼 조배기는 수제비이고요.

제가 수제비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자칭 수제비 맛 감별사인데요.
이것은 직접 반죽한 수제비가 확실합니다.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맛있었습니다.


이것은 일행이 주문한 얼큰 파개장 칼국수
파개장이라서 파가 많이 들어갔는지 달큰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국물이 시원했고요, 해장용으로 딱이었습니다

파개장도 맛있네요
나도 한입만


매생이문어전 입니다.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매생이문어전

 

매생이 반죽이라 초록색이고 문어가 토핑되어 있어요.
이색적이고 맛있었습니다.

매생이문어전 진짜 맛있었어요

 

전은 바로 이 부분이 제일 맛있는 부분인 거 다들 아시죠?
바삭하게 잘 부치셨더라고요.

전은 이부분이 최고 맛있는부분이죠


제주여행 중 함덕해수욕장에서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바당조배기 말고도 다른메뉴들도 전부 괜찮았어요.
제주도에서 뭐 먹을지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함덕 바당 수제비 이곳 추천드려요.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