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피자 만들기 레시피 (feat. 냉동파이생지, 바질)

반응형

집에서 피자 만들기 레시피 (feat. 냉동파이생지, 바질)

냉동파이생지와 바질을 이용해 피자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재료와 오븐만 있다면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기록해 볼게요.

 

 

피자 만들기 재료 준비

냉동 파이 생지, 스파게티 미트소스, 구운 야채, 베이컨, 캔 옥수수, 바질 잎, 모짜렐라치즈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자 시트와 피자소스, 피자치즈, 각종 토핑이 기본 재료입니다.

피자 시트를 직접 반죽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대체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띠아, 냉동생지, 식빵 등 취향껏 준비하면 되는데, 저는 냉동 파이생지를 준비해 보았어요. 

피자 소스는 스파게티소스를 추천해요. 저는 오뚜기 미트 스파게티 소스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바질이 들어간 피자를 좋아해서 바질잎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 외 나머지 토핑 재료는 취향껏 알아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피자 만드는 방법 순서

1. 토핑 재료 준비

피자에 들어갈 재료로는 구운 야채를 냉동시킨 제품과 베이컨, 사진엔 없지만 캔 옥수수 정도를 준비했어요. 구운 야채를 냉동시킨 이 제품은 간편하게 익힌 채소류가 필요할 때 요긴합니다. 볶음밥이라던지, 스테이크 먹을 때 곁들임 채소로 스피드 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다양한 채소를 사서 손질하고 먹다가 남기느니 이런 냉동제품 쓰는 것도 나쁘진 않더라고요. 다만, 요 제품은 브로콜리 가루가 좀 지저분하다는 게 단점.

베이컨은 대용량으로 구입해서 냉동시켜 놨던 것을 꺼내놨는데 만들기 직전까지 안 녹았더라고요. 살짝 뗀다는 것이 덩어리째 부서졌네요. 그래서 그냥 전체를 물에 삶아서 짠기를 빼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소분하여 보관해 두었습니다.

 

 

 

2. 피자 시트 준비

피자 만들 때 시트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재료들이 있죠. 직접 반죽한 피자 시트라던지, 아니면 식빵이나 또띠아 같은 것들로 응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피자 시트로 냉동 파이 생지를 준비했습니다. 냉동생지 파이는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냉동으로 보관 중이던 파이 생지를 꺼내 해동시킨 다음 밀대로 세로 방향으로 쭉 밀어서 얇게 펼쳐주었습니다. 원래 정사각형이었는데, 밀었더니 직사각형 모양이 되었네요.

그러고 나서, 밀대로 밀어준 반죽에 포크로 콕콕 찍어서 구멍을 내주었습니다. 구멍을 내주는 이유는 소스가 잘 스며들고, 고루 잘 익히기 위함입니다. 혹시 환 공포증이 있으신 분들 때문에  일부만 살짝 보여드립니다.

 

 

 

3. 소스 바르기

 먼저 위에서 준비한 파이지에 스파게티 소스를 듬뿍 발라주세요. 저는 소스로 시판 스파게티 미트소스를 준비했습니다. 단, 스파게티소스를 사용할 경우 너무 듬뿍 바르면 짜니깐 살짝만 발라 주는 것이 좋아요!

 

 

 

 

4. 토핑 올리기

그리고 그 위에 채소를 올려주고, 그다음 베이컨으로 덮어줍니다. 피자 위에 올리는 토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알아서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토핑 많으면 먹을 때 힘들답니다. 채소도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넣으면 물이 나오기 때문에 피자가 질어진다고 해야 하나(?) 식감이 별로더라고요! 뭐든지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5. 피자치즈 올리기

그렇게 피자의 속재료를 넣고 나서,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줍니다. 그리고, 저는 그 위에 미리 준비한 바질 잎도 올려주었어요. 이제 오븐에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바질 피자 재료, 바질 잎 사진바질 잎을 얹어준 홈페이드 피자

 

 

 

 

6. 오븐에 굽기

저는 200도로 15분 정도 구운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번 굽고 나서 이어서 구운 것은 시간이 좀 덜 걸렸습니다. 예열이라는 단계가 있으면 10분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준비해 놓은 캔 옥수수를 까먹고 못 넣어서 두 번째 굽는 피자부터 넣어주었네요. 옥수수의 여부가 맛의 큰 차이를 결정짓는 것은 아니지만 옥수수가 들어간 피자가 더 맛있긴 한 거 같아요.

피자만들기 마지막 단계! 오븐에 굽기피자 굽기

 

 

 

 

바질 잎을 올린 피자 완성

치즈를 너무 많이 넣었더니 이렇게... 하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가족 모임 메뉴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렇게 한 8개는 구운 것 같네요. 피자 시트를 또띠아나 식빵처럼 흔한 시트가 아닌 냉동 파이지로 만들어서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의 맛 포인트는 바질 잎! 역시 피자엔 바질이죠! 바질향과 어우러져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피자 만들기피자 만들기 완성

요즘 재료들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집에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하나씩은 다 보급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피자였습니다. 노동력 대비 맛이 훌륭했어요. 파이 생지와 바질로 맛있는 피자 만들어보세요.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