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바질페스토 파르팔레 파스타 만들기 (폰타나 소스 )

반응형

크림 바질페스토 파르팔레 파스타 만들기 (폰타나 소스 )

파르팔레란? 영어로 Farfalle, Bow Ties Pasta, Butterfly Pasta입니다. 영어이름을 보면 알수 있듯이 나비모양, 나비넥타이모양, 리본모양의 파스타 입니다.

파르팔레(Farfalle)
파스타의 일종으로 나비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단어 farfalla에서 파생되었다. 별칭은 나비넥타이 파스타이다. 마지막 철자 e는 여성명사의 복수형이어서 나비들이라는 뜻이 된다. 파르팔레의 기원은 16세기이며 롬바르디아 주와 에밀리야로마냐 주에서 시작되었다.(위키백과)

 

 

 

파르팔레 파스타 재료 준비

제가 요리에 사용한 파르팔레 파스타는 청정원에서 나온제품인데요. 색깔이 알록달록하니 너무 이뿌죠? 5가지 채소만을 더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색깔도 예쁜데 성분도 인공색소 없이 자연이 주는 천연색소로 만들었다니!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파르팔레는 보통 토마토 소스를 얹어서 먹는데, 저는 이번에 바질페스토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소스로 사용한 재료는 폰타나 소스 제노바 치즈 & 크림 바질페스토 입니다. 그리고 위 사진의 파르팔레 파스타옆에 보이는 폰타나 소스 토스카나 로스티드 갈릭 화이트 라구도 약간 섞어서 만들었어요. 폰타나는 소스의 종류가 다양해서 자주 애용하는 브랜드 에요!

 

 

 

파르팔레 만들기

먼저 파스타를 삶아줍니다. 톡톡톡톡 소리를 내면서 끓는물에 입수되는 파르팔레, 모양도 색깔도 너무 예쁘네요!

 

파스타면은 늘 그렇듯 끓는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삶아줍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파스타를 거의 알덴테로 삶는데요. 파스타에 소스가 잘 스며들게 하기위해 파스타 삶은물과 소스를 함께 넣고 살짝 졸이듯 볶아주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파스타가 너무 익어지지 않게 꼬들꼬들하면서도 소스는 잘 베도록 끓이는 시간을 잘 신경 써줘야 하구요.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것은 이렇게 파스타 삶을때 알텐데 상태로 삶아줘야 합니다.

지난번에 라자냐만들기 게시글 참고하시면 알덴테 삶는법이 있는데, 참고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라자냐 만들기 라구 소스 그라탕기 없이 야매레시피

라자냐 만들기 라구소스 그라탕기 없이 라자냐 만드는 방법 집에서 간단하게 라자냐를 먹고 싶은데 라구 소스를 만들려면 재료부터 준비할게 많잖아요? ㅠㅠ 그래서 제가 저의 야매 레시피를

jooi1124.tistory.com

 

중간 과정사진을 못찍었는데요, 다 삶아진 파스타를 건진다음 삶은물 약간과 함께 소스를 넣어 잘 버무려지도록 볶듯이 끓이며 익혀주면 됩니다. ㅎㅎ 바질향이 너무 좋고, 맛있었습니다. 샐러드와함께 먹었어요.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시판소스와 파스타만 있으면, 라면만큼 쉬운 파르팔레 파스타 만들기 였습니다. 크림 바질소스 파르팔레 파스타 만들기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