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메이커 감자옹심이 누르기

반응형

와플메이커 감자옹심이 누르기

한때 와플메이커로 뭐든 누르기 열풍이 있었는데요. 호빵, 찹쌀떡, 소시지, 호떡 빵, 돈가스, 삼각김밥, 오징어 등... 유튜브에 가보니 정말 기발한 거 많이들 눌러 드셨더라고요. 저는 와플메이커에 감자옹심이를 눌러보았어요.

 

 

감자옹심이 누르기

이 감자옹심이는 라면 먹을 때 넣어서 먹으려고 구입해둔 건데, 갑자기 이것도 구워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한번 구워보았어요. 이 옹심이도 냉동상태로 보관되어 있던 거라 충분히 해동시킨 후에 구워주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와플팬들은 이미 자체 코팅이 된 상태라서 기름칠 안 해도 심하게 들러붙거나 하진 않지만, 혹시 몰라서 옹심이 올리기 전에 팬에 기름을 조금 발라주었어요. 그리고, 옹심이를 눌러보고 맛을 봤더니 기름칠을 좀 해줘야 맛도 괜찮았어요. 맛과 편리한 조리를 위해 기름칠 꼭 해주세요!

감자옹심이와플메이커
와플메이커 옹심이 누를때 꼭 기름칠 해주세요

 

와플메이커에 감자옹심이를 구워보니 완전 감자전 맛이 나더라고요. 기대했던 것보다 예상외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냉동실에 있던거 한 봉지 더 꺼내서 구워 먹었습니다. 

와플메이커 감자옹심이 누르기와플메이커 감자옹심이
와플메이커 누르기 옹심이, 맛은 감자전!

 

참고로 와플메이커 누르기 감자옹심이 온도랑 시간은 루카 와플메이커 기준 180도 13분 정도 구웠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와플메이커의 스펙과 옹심이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루카 와플메이커는 지난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크로플 만들기 + 루카 와플메이커 크로플 온도 시간 사용법

와플메이커로 '크로플' 만들기 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입니다. 단어 그대로 크루아상 반죽을 와플 기계로 구워서 만든 디저트예요. 집에 다들 놀고 있는 와플메이커 하나씩 있을 거

jooi1124.tistory.com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