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금액 보증기간 자기부담금 등 총정리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금액 보증기간 자기부담금 등 총정리

애플케어, 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기간, 가격, 본인부담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케어란? 보통 전자제품 구입하고 정해진 보증기간 동안 무상수리 서비스를 해주죠. 그걸 애프터서비스(after service)라고 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a/s는 after service 줄임말이에요. 애플 제품을 구입했을 때도 1년간 기본 무상수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애플에서는 이 서비스를 "애플케어"라고 부릅니다. 즉, 애플케어는 애플 제품 기본 a/s를 뜻하는 명칭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케어는 하드웨어의 경우 1년 제한 보증, 최대 90일간 무상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 1년 제한 보증이란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제한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다른 전자제품 회사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애플에서도 제품의 자체 결함에 대한 무상 서비스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의 귀책으로 제품을 수리해야 할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유료로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애플 제품은 수리비용이 많이 들어가기로 유명한데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용자의 귀책으로 제품을 수리해야 할 상황이 발생했을 때, 수리비용이 고치느니 새로 사는 게 나은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이와 같은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만든 보험서비스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애플케어 플러스 기간 및 보증 서비스

애플케어 플러스는 애플케어 1년 제한 보증 무상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 줍니다. 기간은 제품마다 다른데 아이폰은 2년, 맥북의 경우 3년입니다. 이 기간은 애플케어 홈페이지에서 제품 및 기종별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는 위처럼 애플케어 기간 연장뿐 아니라, 사용자 귀책으로 인해 유상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비용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는 물리적 손상에 의한 수리 서비스뿐 아니라, 배터리 보증도 가능합니다. 전자제품에 내장된 배터리는 사용할수록 점점 그 수명이 떨어지게 되는데,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게 되면 80% 미만의 배터리 수명이 남았을 때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케어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 종류에 따라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앱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애플케어는 분실에 대해서는 보상해 주지 않습니다.

 

 

 

3.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일반적으로 애플 제품을 구입할때 제품과 함께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60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한데요. 제품 구입할 때 애플케어 플러스를 함께 구입하면, 매장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별도로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입하게 된다면 구매 영수증과 시리얼 넘버 등 복잡한 서류 제출 절차가 필요해요.

애플 케어

애플케어 플러스는 애플제품 구입시점이 아닌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시기로부터 보증기간이 계산되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60일 조금 안되게 사용하다가 2~3일 정도 남겨둔 상태에서 가입하기도 합니다. 정말 좋은 방법으로 볼 수도 있겠는데요. 하지만 만약 그 사이에 수리해야 할 일이 발생할 수도 있고, 깜빡하고 60일이 지나고 나서는 가입하고 싶어도 못하기 때문에 제품 구입 시점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애플케어 플러스 본인 부담금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였다고 해서 모든 수리 비용을 보장받는 것은 아니며, 자기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본인 부담금은 기종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며,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예컨대, 아래의 캡처 화면에서 아이폰 13 액정 수리 시 애플케어 플러스 적용금액과 보증 제외 수리요금을 비교 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13 프로 맥스 기종을 사용하던 중 전면 액정 손상으로 수리를 받게 될 경우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본인 부담금 4만 원만 부담하면 되는데,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386,100원의 수리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것입니다.

애플 케어애플 케어

 

 

 

 

5.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

애플케어 플러스는 유료서비스로, 가격은 제품 종류와 기종별 다르며, 애플케어 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과 맥의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 케어
애플 케어

 

이상으로 여기까지, 애플케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본인이 물건을 잘 떨어트리고 망가트리는 기름손이라면, 이 모든 것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제품 구입 즉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놓쳐 액정 수리비 86만원 후기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A to Z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