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북 추천! 사각사각 드로잉

드로잉북 추천! 사각사각 드로잉

출판된 지 꽤 오래된 책임에도 아직까지 꺼내보는 드로잉북 사각사각 드로잉을 소개해 볼까 해요. 사각사각 드로잉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메그 님의 저서입니다. 구입한 지 꽤 된 책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주 꺼내보는 저의 최애 드로잉 북 중에 하나입니다.

 

 

드로잉북 추천

사각사각 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 메그의 마카 드로잉 클래스
저자 : 메그
출판 : 비타북스 2018.09.20.

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
드로잉북 추천! 사각사각 드로잉

최근에 온라인으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났고, 드로잉 실력자들의 강의를 듣고 배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한번 들어본 적 있는데, 사실 그런 온라인 강의는 한번 듣고 끝이잖아요. 그런데 실물 드로잉북은 두고두고 꺼내보면서 그 감성을 계속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강의 일정에 맞춰서 촉박하게 안 그려도 되고, 그냥 내가 꺼내보고 싶을 때 언제든 꺼내서 하나씩 차근차근 천천히 그릴 수 있어요. 내가 그리다 말았던 거 석 달 후에 다시 그려도 되고, 하루 만에 완성해도 돼요. 그렸던 거 또 그리면 점점 작품 퀄리티가 좋아져서 더 기분 좋아집니다.

 

 

 

사각사각 드로잉

이 책은 마카펜을 한번도 안 써본 사람들도 그냥 보고 따라 그리기만 해도 근사한 그림 한 장을 완성시켜 준답니다.

마카펜 다루는 방법부터, 작은 소품으로 시작하여 한 장의 완성작까지 하나하나 순서대로 친절하게 알려줘요. 과연 내가 밑그림 없이 어떻게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삐뚤빼뚤 따라 해도 너무나 멋진 그림이 완성된답니다. 

일상의 작은소품들 그리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잘 연습해 두면 한 장짜리 그림 그리는데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리 꾸미기(일명 '다꾸')할 때도 실력발휘 할 수 있습니다. 

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

 

한 장짜리 그림은 이렇게 어떤 순서로, 어떻게 그리는지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하나하나 따라 그리면서 완성되어 가는 그림을 보면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게다가 메그 작가님 특유의 그림체가 너무 감각적이에요. 인스타그램 구경해 보시면 아마 저처럼 팬심 폭발하실 거예요. 🔗사각사각 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 메그 작가님 인스타그램

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

 

부끄럽지만 제가 사각사각 드로잉 책을 보고 그려본 그림들을 공개해 봅니다. 생선을 껴안고 있는 저 귀여운 고양이는 한장완성 그림에 포함되어 있는 건데 단독으로 그려보았어요. 그리고 감각적인 색감배치가 인상적인 베를린 건물들... 참고로 저는 작가님이 연필로 그은 선을 전부 검은색 마카펜으로 그렸더니 느낌이 조금 강렬하네요.

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친구랑 카페에서 수다 떨면서 함께 완성한 그림들, 그리고 집에서 그린 아직 미완성 그림까지... 책을 구입하고 매우 천천히 하나씩 한 번씩은 다 그려본 거 같아요. 삐뚤빼뚤하고, 완전 똑같이 따라 그려 지진 않지만 괜찮아요. 내가 그린그림이잖아요🤭 

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사각사각 드로잉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나 힐링하고 싶을 때, 그림 그리는 것만큼 좋은 취미는 없는 것 같아요. 마카펜으로 근사한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면? 드로잉북 하나 구입하셔서 천천히 여유 있게 하나씩 그려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기한도 없고, 재촉하는 사람도 없으니깐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