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mbti 바뀐 테스트 결과)

반응형

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mbti 바뀐 테스트 결과)

출근하자마자 회사 동생이 바뀐 mbti 검사 해보라고 16 personalities링크를 보내주네요. 이곳에서 그동안 계속 mbti 검사를 했었는데, "뭐가 바뀐 거야?" 물어보니 "질문이 바뀌었다"면서, 본인이 원래 ISFP였는데, INFP로 mbti 성격 유형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전 여기서 mbti 검사 한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나도 바뀌나?" 궁금하더라고요. 빠르게 오전 업무를 처리하고 16 personalities 사이트에서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mbti 바뀐 테스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16personalities)

 

 

16 personalities

16 personalities는 스마트 폰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mbti 검사를 할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구글에서도 그렇고 네이버에서도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mbti 무료 검사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 mbti검사가 정확하지 않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이게 정확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제출한 답변에 근거하여 나온 거라 아주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다만, 이 검사에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 낙인을 찍는다거나, 지난 게시글에서 언급한 대로 채용 또는 면접에 mbti를 적용한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콘텐츠는 그 자체로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질문 바뀐 mbti

사실 이전에 mbti 검사할때 질문이 뭐였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데요.무튼, 질문 바뀐 mbti 성격유형검사 페이지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질문들을 한번 쭉 훑어보니 바뀐 건지 추가된 건지 이전하고는 다른 질문들이 몇 개 보이긴 하네요. 빠르게 읽고 선택하면서 질문 바뀐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해보았어요!

mbti 바뀐 테스트mbti 바뀐 테스트
질문 바뀐 mbti (16personalities)

 

제가 그전에도 한번 언급한적있는데, 이런 테스트는 깊게 생각하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질문을 읽고 생각을 깊게 한다? 그건 스스로 답변을 1차 가공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딱 질문 읽고, 정확하게 이해를 한 뒤, 내성 향이다 싶으면 빠르게 아무 생각 없이 답변하고 넘어가야 그게 맞는 거 같아요.

mbti 바뀐 테스트
mbti 무료검사 사이트에서 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를 해봤어요! (16personalities)

그리고, 여기서 가능한 중립은 누르지마라고 했는데, 저는 진짜 중립일 경우에는 중립 눌렀습니다. 중립을 왜 누르지 말아야 하는 것인가. 진짜 중립인데 중립을 누르지 마라고 해서 전혀 조금도 이 성향이 아닌데 눌러야 한다면 결과가 정확한 것인가 의문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진짜 이건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완전 중립인데? 싶은 건 중립을 눌렀습니다.

 

 

 

mbti 바뀐 테스트

mbti 바뀐 테스트 저의 결과는요? 저는 ENFP가 나왔습니다. 저는 그전에도 ENFP가 나왔는데요, 이번에도 동일하게 ENFP가 나왔습니다. 다시 해봤는데 두번째 결과도 ENFP가 나오네요.

ENFP 성격유형 “활동가”

당신이 생계를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는 관심이 없다. 당신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이고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할 뿐이다. 활동가(ENFP)는 진정으로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외향적이고 솔직하며 개방적인 성격입니다.
이들은 활기차고 낙관적인 태도로 삶을 대하며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이곤 합니다. 그러나 신나는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즐거움만을 좇는 성격은 아니며, 다른 사람과 감정적으로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일을 추구합니다.

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mbti 바뀐 테스트
질문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결과는? 그전과 동일한 ENFP (16personalities)

 

바뀐 mbti 성격 유형검사 해보았는데요. 주변 사람들은 다들 해보고 바뀌었다고 하는데, 저는 그대로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16 personalities는 구글이나 네이버 등 포털에서 공신력 있는 곳으로 상위 노출이 되고 있는 mbti 성격 유형검사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하는 검사가 정확한 것은 아니라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미 삼아해 보시고, 너무 과몰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당부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16personalities)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