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카페 반석동 '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반응형

대전 카페 반석동 '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반석동 날다방 ⓒ마이로그

 

어느 주말 오후에 빈티지 카페 일하기싫은날다방 반석점에서 추억 돋는 레트로 소품들을 잔뜩 구경하고 맛있는 커피도 마시고 좋은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카페 간판에는 그냥 날다방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카페 이름 정말 특이하죠. 웹 검색으로는 일하기싫은날다방으로 나오더라고요^^ 사장님 작명 센스가 돋보이네요. 

날다방
대전 유성 반석동 빈티지카페 - 일하기싫은날다방 ⓒ마이로그

 

메뉴판입니다. 저는 날다방커피 아이스로 주문했어요. 구경하느라 거의 못 마시고 테이크 아웃해서 나와서야 찍어둔 사진만 있더라고요. 카페라떼 맛인데 달달하니 먹을만했습니다. 날다방에는 커피 종류뿐 아니라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주스 또는 티 종류도 있었고, 디저트류도 있었어요.

날다방 메뉴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메뉴판 그리고 날다방커피 아이스 ⓒ마이로그

일하기싫은날다방 내부에는 추억의 빈티지 소품들이 가득했습니다. 이곳은 저와 같은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반분이시라면 '응답하라 내 소년소녀시절'을 잠깐 느끼 시다 오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이거 어디서 많이 봤던 건데...? 근데 어디 있을까요...? 이사 다니면서 아마도 다 엄마가 내다 버렸겠죠? ㅠㅠ 그거 사장님이 다 수집하셨나 봅니다. 그런 물건들이 곳곳에 많았습니다. 

날다방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 추억의 빈티지 소품들1. 여기 예전에 우리집 찬장인줄... ⓒ마이로그

 

다들 집에 저 못난이 인형 한 세트씩 있었을 것 같은데요. 저희 집에도 있었는데 이사 다니면서 없어졌네요. 그땐 일상이었던 집안의 물건들이 이젠 이렇게 훌륭한 빈티지 소품으로 뒤바뀌었다니...

날다방날다방일하기싫은날다방 - 추억의 빈티지 소품들2
일하기싫은날다방 - 추억의 빈티지 소품들2. 우리집에도 있던 못난이 인형 너희들이 어떻게 이곳에...? ⓒ마이로그

 

세월이 그만큼 많이 흘렀다는 게 실감이 나기도 했습니다. 함께 방문한 지인들과 서로 학창 시절 때 얘기하며 공감대를 이루니 너무 즐거웠어요.

날다방날다방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 추억의 빈티지 소품들3. 타자기 이름이 스미스..코로나..? ⓒ마이로그

 

테이블 한쪽에는 이렇게 책도 가득 있었는데요, 손님들 읽으라고 사장님께서 두신 것 같았어요. 조용히 책 읽다 시간 보내고 와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날다방날다방
일하기싫은날다방 - 읽을거리도 있어요! ⓒ마이로그

 

아, 그리고 이건 계산대 바로 옆에 있던 추억의 문방구 불량식품 이거 다들 아시죠?  제가 갔을 때 종류에 상관없이 5개 2천 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5개 골라보았습니다. 

문방구 불량식품
추억의 문방구간식 ⓒ마이로그

 

쫀드기나 아폴로는 편의점에서 종종 볼 수 있었는데, 오부라이트롤 이거는 여기서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어릴 때 문구점에서 두 개에 50원, 100원씩 했던 건데요. 등하굣길에 사 먹었던 기억이 나요. 어릴 때는 이거 하나 까먹으면서 집에 오는 게 일상이었는데 말이죠.

문방구 과자
추억의 문방구간식 ⓒ마이로그
문방구 간식
일하기싫은날다방 ⓒ마이로그

 

일하기싫은날 왔어야 했는데, 화창한 주말 오후에 방문했던 일하기싫은날다방. 지인들과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저희들처럼 오래된 친구들끼리 와도 너무 좋을 것 같고, 가족들 혹은 연인들하고 와서 서로 공감하며 이야기 나누기에 괜찮은 이색카페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