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팔봉제빵점, 라비린스 천국의 계단

반응형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얼마 전에 청주에 볼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정말 오랜만에 수암골 벽화마을에 갔습니다. 

 

 

 

 

주차를 청주 수암골 전망대에 하고 좀 헤매면서 걸어갔습니다. 이곳은 예전에 '제빵왕김탁구'라는 드라마가 방영되고 나서 얼마지나지 않아 방문한 적이 있었어요. 그날이 주말이기도하였고, 드라마가 방영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기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아 줄서서 입장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벽화마을이 이정도 완성되어 있지 않기도 했고요.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청주 가볼만한곳 수암골 벽화마을 풍경 입니다 ⓒ마이로그

 

 그때 그냥 슬슬 산책만 하다가 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날은 굉장히 여유로웠습니다.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벽화작업에 참여한듯 했어요 구경하는재미 ⓒ마이로그

 

 

청주 팔봉제빵점

수암골 벽화마을 안에는 종영한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촬영장소인 배경빵집 '팔봉제빵점'이 있습니다. 단순 촬영세트장을 기념한 관광지가 아니라 실제로 빵을 구입할 수 있는 빵집이 맞습니다.  

청주 팔봉제과
청주 팔봉제빵점 ⓒ마이로그

 

단팥빵 등 몇개 구입해서 먹어봤는데요, 맛있었습니다. 내부는 사진을 못찍었는데요.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 촬영 기념사진들이 걸려있었고, 잘꾸며져 있었어요.

 

 

 

지도에는 팔봉제빵점과 팔봉제과 두군데가 있는데, 저는 네비에 팔봉제빵점으로 찍고 갔습니다.

 

 

 

 

 

청주 라비린스

제가 예전에 방문했을 당시에는 이렇게 카페가 많지 않았는데, 그 사이 이곳 수암골이 카페거리가 된듯합니다. 수암골 전망대 쪽으로 이색카페가 많이 생겼더라구요. 그중에 '라비린스'라는 곳을 가보았는데, 이 카페는 일명 천국의 계단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었어요. 

 

 

 

 

전망대쪽에 주차를하고 입장을 해서 이곳부터 건물이 시작인줄알았는데요, 그게 아니라 이곳은 이건물의 3층이더라구요. 실제로는 1층부터 옥상까지 한건물이 통채로 까페건물인데 이곳이 언덕에 있는 동네이다 보니 3층에도 입구를 낼수 있는 그런 구조가 되었나봐요. 건축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신기하더라구요.

청주 라비린스청주 라비린스
청주 수암골 카페거리 ⓒ마이로그

 

일단 먼저 주문을 하고 나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함께 동행한 친구는 콜드브루를 주문 하였고,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전망이 탁 트인자리로 자리에 앉았어요.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야외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청주 라비린스청주 라비린스
청주 라비린스- 좌측 진한 색이 콜드 브루 ⓒ마이로그

 

카페 라비린스는 층마다 테라스가 있고,테라스에도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진짜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여기 근방 일대가 다 보이더라구요. 날씨가 좋았으면 얼마나 더 잘보였겠어요?

청주 수암골 라비린스청주 수암골 라비린스청주 라비린스
청주 수암골 라비린스 야외 테라스 전망 ⓒ마이로그

 

 

청주 수암골 천국의 계단

이곳이 바로 옥상에 있는 천국의 계단 포토존 인데요, 사이드에 쓰여있는 멘트가 살짝 오그라드네요. 고소공포증 있으신분들은 구경만 하시길 바랍니다.

청주 수암골 천국의 계단청주 수암골 천국의 계단청주 수암골 천국의 계단
청주 수암골 천국의 계단 날씨가 아쉽고 아쉽다 ⓒ마이로그

생각보다 저 끝까지 올라가는 게 정말 무서웠습니다. 거의 기어서 올라간 뒤 간신히 프레임을 붙잡았습니다. 근데 프레임이 흔들려서 더더욱 식겁했지뭐에요. 사진 찍는 몇 초, 몇 분이 오싹했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이게 천국으로 가는건지 아니면 그곳으로 가는 건지 싶은 비주얼로 나왔는데,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수암골에서 마지막 코스로 카페 라비린스에서 커피도 마시고 천국의 계단 포토존에서 사진도 남기니 오랜만에 기분전환도 되고 너무 좋은 하루였습니다. 청주에 가서 타임 브레이크 해야 할 일이 있거나, 당일여행을 해야 한다면 이곳 수암골 벽화마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