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다방 떡볶이 메뉴 오리지널 떡볶이 복숭커피

어느 날 저녁으로 먹은 청년다방 떡볶이입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청년다방은 즉석떡볶이가 메인 메뉴인데요. 떡볶이 외에도 튀김, 치킨, 식사류, 음료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즉석 떡볶이 전문점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즉석떡볶이 메뉴 종류들이 매우 다양합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메뉴 사진
청년다방 메뉴 (사진=청년다방)

베스트 메뉴로는 차돌 떡볶이 통큰오짱 떡볶이 등이 있는데요. 전부 다 먹어봤지만 제 입맛에는 좀 느끼하기도 했고, 차라리 그 가격이면 그냥 오리지널 떡볶이에 제가 좋아하는 사이드 메뉴를 다양하게 조합해서 먹는 게 낫겠더라고요.

 

 

청년다방 떡볶이를 주문할 때 메인 떡볶이를 고른 다음 추가 토핑하고 사이드 메뉴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날도 그렇게 조합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을 이용해서 떡볶이와 추가 메뉴 선택한 다음 가격 체크하고 전화로 포장 주문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청년다방 ⓒ마이로그

 

오리지널 떡볶이를 선택했습니다. 사이즈는 (중), (대)가 있습니다. (중) 사이즈는 2~3인이 먹을만한 양이고, 기본 가격인 1만 5백 원입니다. (대) 사이즈로 변경할 경우 3천 원이 추가됩니다. 저는 (중) 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오리지널 떡볶이(중) 사이즈에는 기본적으로 떡볶이 떡 6줄, 어묵 16개, 라면사리 반개, 메추리알 2개, 야끼만두 2개가 들어갑니다.

청년다방 메뉴, 오리지널 떡볶이
청년다방 떡볶이 메뉴 ⓒ마이로그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맵기는 추가금액이 없습니다. 기본 맛/순한 맛/매운맛 세 가지가 있는데, 매운맛이 불닭볶음면보다 살짝 더 매운 정도라고 하는데 제 입맛에는 비슷한 것 같기도 했어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하기 때문에, 맵 기선택 매운맛으로 했습니다.

 

 

추가 선택은 떡볶이에 넣을 재료나 토핑을 말하는데요. 깻잎, 부산어묵, 파채, 라면, 비엔나 햄, 메추리알, 넓적당면, 쫄면, 감자샐러드, 스파게티면, 날치알볶음밥, 꽃분모자, 쫀득치즈, 베이컨, 순살치킨, 불향차돌, 통큰오짱, 수비드통닭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종류별로 다르며 개별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날 비엔나햄, 메추리알, 탱탱 쫄면을 추가했어요. 제가 쫄면 사리를 좋아해서, 청년 다방 떡볶이 시킬 때 무조건 추가하게 되네요.

청년다방 메뉴, 추가선택 메뉴들
청년다방 떡볶이를 먼저 선택하고 나서 떡볶이에 들어갈 추가 메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최대 20개까지 가능! ⓒ마이로그

 

떡볶이 먹을 때 튀김 빠질 수 없죠. 청년 다방 바삭 튀김 메뉴는 밀크 모짜 치즈볼, 다모아 튀김, 버터 갈릭 감자튀김, 핫 버터 갈릭 옥수수튀김, 새우 크로켓, 노릇 고구마, 달달 호박, 돌돌 김말이, 매콤 고추, 바삭 튀김만두, 야채 범벅 튀김, 탱글 새우, 통통 오징어 등이 있습니다. 저는 김말이와 바삭 튀김만두를 추가했습니다.

청년다방 메뉴, 바삭튀김 메뉴들
청년다방 튀김종류 입니다. 감자튀김하고 옥수수튀김도 맛있다고 하네요. ⓒ마이로그

 

전화로 주문을 하면 10~15분 정도 있다가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걸어가는데 10~1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주문하고 바로 나갔습니다. 메뉴를 픽업하기 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나 추가하려고 메뉴판을 보다가 발견한 복숭커피? 복숭커피가 뭐예요? 물어보니 복숭아 맛 아이스티에 샷 추가한 일명 '아샷추'라고 하시더라고요.

 

 

말로만 들었던 아샷추가 청년다방에도 있길래 한번 경험해보았습니다. 복숭커피는 사이즈가 두 가지인데, 기본 사이즈 말고도 5천5백 원짜리 1리터 복숭커피도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먹어보는 거니깐 기본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청년다방 복숭커피
일명 아샷추 청년다방 복숭커피 ⓒ마이로그

 

 맛은 정말 정직하게 립톤 복숭아 맛 아이스티에 샷 추가한 맛입니다. 정직한 맛 표현 그대로의 맛인데,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제 입맛에는 그렇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청년다방 음료 메뉴
청년다방 음료 메뉴 ⓒ마이로그

 

주문 포장한 떡볶이를 풀어헤쳐서 세팅해 주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포장 셀프배달
청년다방 포장 주문 ⓒ마이로그
청년다방 떡볶이 포장
청년다방 떡볶이 ⓒ마이로그

 

떡볶이와 튀김, 단무지, 그리고 튀김 찍먹 간장소스도 들어있었어요. 청년 다방 떡볶이의 특징은 파채가 들어간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파채가 별로라서.. 건져내고 먹습니다. 편식은 좋지 않은 습관이란 걸 알지만... 길들여진 습관이 쉽게 바뀌진 않네요.

청년다방 떡볶이
청년다방 떡볶이 ⓒ마이로그

 

매운맛이라고 해서 특별히 빨갛거나 하진 않고 비주얼은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메추리알은 원래 2개가 기본인데 제가 추가해서 8개가 되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청년다방 오리지널 떡볶이 ⓒ마이로그

떡볶이 먹을 때 절대 빠지면 안 되는 튀김! 저는 김말이는 무조건 같이 먹고,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오징어나 만두 같은 것도 추가하는데요. 저는 청년다방 떡볶이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저 야끼만두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김말이와 함께 만두도 주문했습니다. 만두 속에 당면만 있는데도 왜 맛있는 거죠? 튀겨서? 튀기면 다 맛있는거 인정!

청년다방 튀김
청녕다방 튀김, 김말이와 튀김만두 입니다. ⓒ마이로그

 

복숭커피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맵기 단계(순한 맛»기본 맛»매운맛) 중에 제일 매운맛으로 했더니 커피가 술술 잘 넘어가더라고요.

청년다방 떡볶이 음료 복숭커피
청년다방 음료 복숭커피와 함께 ⓒ마이로그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쫄면 사리와 추가한 비엔나햄! 엽떡에 들어있던 비엔나햄이 생각나서 추가해 봤고, 쫄면사리는 제가 좋아해서 늘 추가하게 되네요. 역시 쫄면사리 너무 맛있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떡볶이에 쫄면사리 빠질수 없죠. ⓒ마이로그

청년 다방 떡은 이렇게 면발처럼 길게 들어있어서, 매장에서 먹을 때는 가위를 주시기 때문에 가위로 잘라가며 끓여먹는데요. 포장해서 사무실에서 먹었더니 식가위가 없어서 그냥 먹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나쁘지 않네요. 간이 덜 배었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청년다방 떡볶이 ⓒ마이로그

 

자주 먹는 청년다방 떡볶이 처음으로 리뷰를 해봤네요. 맛있는 저녁식사였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