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이젠 무인 매장 24시 이용 방법 구매 후기

반응형

홍루이젠 무인 매장 24시 이용 방법 구매 후기

이곳은 홍루이젠 무인 매장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의 많은 것들이 변했고,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되었는데요. 그에 따라 소비생활에도 언택트(Untact)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언택트란 비대면 또는 온라인 구매 활동 서비스 등을 떠올릴 수 있겠는데요. 오프라인에서도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무인매장이 가장 대표적인 오프라인 언택트 소비 트렌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무인(無人) 매장 뜻
무인매장이란 점포에 직원이 없는 매장을 말합니다.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매장 안에서 필요한 물건을 고른 뒤 키오스크와 같은 기계에 직접 셀프로 바코드를 스캔하여 계산하는 방식 등으로 운영됩니다. 최근 무인 매장이 편의점을 중심으로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고, 앞으로도 늘어날 예정이라고 해요.

 

무인 매장은 인건비 걱정이 없기 때문에 주로 편의점과 같이 24시 운영하는 업체에서 도입하고 있습니다. 홍루이젠은 샌드위치와 음료, 디저트 등의 간편식을 판매하고 있으니 24시간 운영하기에 적합한 매장인 것 같고, 무인매장을 도입한 것은 정말 잘한 일인 것 같아요.

 

 

 

홍루이젠 무인매장 둘러보기

서론이 길었네요. 무튼 이날도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구입하기 위해 근처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무인 매장으로 영업중인 홍루이젠 영업시간은 24시입니다. 무인 매장이기 때문에 내부가 넓진 않습니다. 그래도 홍루이젠 샌드위치와 음료, 디저트까지 있을건 다 있습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홍루이젠 샌드위치 대부분이 이곳에 진열되어 있고, 인기가 많은 샌드위치나 새로나온 신메뉴 샌드위치들은 한두 개 남아있어요! 샌드위치 입고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너무 늦은 시간에 가면 거의 다 비어있습니다. 이날은 좀 일찍 갔더니 그래도 어느 정도 재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홍루이젠 디저트 메뉴들도 한켠에 상온으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펑리수나 누가크래커는 선물하기 좋게 포장되어 있었어요.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그 옆에는 이렇게 냉장 보관되어있는 샌드위치들도 있습니다. 홍루이젠 메뉴 중에 프레시 샌드위치종류가 냉장보관되어 있었고, 소프트샌드위치중에는 어떤 이유인지 호밀빵 햄치즈샌드위치만이 이렇게 냉장보관되어 있습니다. 늦은 시간에 가도 가장 재고가 많았던 것이 바로 이 호밀빵 햄치즈샌드위치입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냉장고 옆에는 냉동고가 있었습니다. 일명 '쟁여템'이라고하는 갓군샌 종류들이 이곳에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 조리기구를 이용하여 가열 후 섭취해야 하는 제품인데요. 참고로 매장 안에는 조리도구는 없습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샌드위치 뿐아니라 냉장고 안에 있는 구아바음료와 같은 병음료, 밀크티 같은 팩음료, 애플사이다 같은 캔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무인매장 특성상 사람이 만들어야 하는 제조음료는 불가합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 이용방법

홍루이젠 무인 매장 이용방법은 구입하려는 제품을 계산대로 가지고와서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셀프로 계산을 해주시면 됩니다. 키오스크와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시면 돼요. 어렵지 않습니다. 선물할 일이 있거나, 여러 개를 구매할 때 포장지와 봉투를 이용하여 담아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작지만 알찬 공간입니다.

홍루이젠 무인 매장홍루이젠 무인 매장

 

 

 

홍루이젠 치즈 샌드위치

저는 치즈 샌드위치 하나를 구입해서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홍루이젠 치즈 샌드위치 가격은 2,200원입니다. 중량은 67g이고, 칼로리는 220kcal입니다. 계란과 크림, 체다슬라이스 치즈가 샌드되어 있어요. 단순한 재료로 만든 심플한 샌드위치인데, 맛있다는 점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홍루이젠 치즈 샌드위치홍루이젠 치즈 샌드위치홍루이젠 치즈 샌드위치

이상으로 여기까지, 홍루이젠 무인 매장 이용방법 및 샌드위치 후기까지 기록해 보았습니다.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