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주의할 점

반응형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주의할 점

제가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현대카드인데요. 열심히 소비를 하다 보면 M포인트가 제법 쌓이게 되더라고요. M포인트는 제휴되어있는 업체 또는 M포인트몰에서 정해진 일정 비율만큼 차감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현금화하여 계좌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1.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단, M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H코인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지난번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해당 글에도 현대카드 포인트의 경우 H코인으로 전환해야만 가능하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죠. 현대카드 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는 것은 카드사에서 임의로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통합조회시스템)

각 카드사별로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보고 현금으로 계좌입금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이란? 카드

jooi1124.tistory.com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주의할 점은?

 

 

 

 

2.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비율

현대카드에 포인트가 10,000이 쌓여있다고 해서 현금전환할 때 10,000원을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포인트를 현금전환하기 위해 H코인으로 전환할때 정해진 전환비율에 따라 환산되기 때문입니다.

H코인은 현금과 1:1 비율이지만, 포인트와 코인의 비율은 1.5:1 비율입니다. 1.5M 포인트가 1H코인이 되기 때문에 전환하려는 M포인트를 1.5로 나눈 값이 H코인으로 전환됩니다. 포인트가 깎이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현금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3.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현대카드 앱을 실행시켜주면 우측에 챗봇 상담원(이름이 Henry라고 하네요) 아이콘이 떠다니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그걸 눌러주신 다음, H코인이라고 입력해주세요. 영어로 입력하기 귀찮아서 그냥 한글로"에이치 코인"이라고 입력했더니 상담원이 알아듣고 다음과 같이 하고자 하는 업무가 무엇인지 선택하라는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스마트폰 앱 챗봇 이용)

여기서 H코인 전환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현재 보유 포인트가 얼마인지 보여주고, 여기서 얼마나 전환할 것이냐 물어봅니다. H코인은 100M 포인트 단위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10원 단위 이하는 빼고 백 원 단위까지만 입력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나 앱에서의 전환 신청은 100M 포인트 단위로 가능하고, 100M 포인트 미만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전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전환해둔 H코인을 현금전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자동완성된 문구를 눌러주었습니다. 그럼 챗봇이 송금가능한 H코인을 보여주는데요. 전환할 코인 금액을 채팅창에 숫자 그대로 입력해주고 유의사항 등을 확인 한 후 입금받을 계좌까지 확인하고 나면 현금전환이 완료 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스마트폰 앱 챗봇 이용방법

 

저는 위와 같이 현대카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였는데, 다음과 같이 현대카드 PC 웹사이트 에서도 가능 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상단메뉴 '혜택>포인트>H코인>M포인트 H코인 전환'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PC 웹사이트 이용방법

 

 

 

 

4.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주의할 점

현금전환을 하면 전환비율에 따라 포인트가 깎일뿐더러, 전환 후에는 다시 포인트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현대카드 M포인트는 사용할 수 있는 제휴업체들 많기 때문에 포인트 전액을 소비할 때마다 차감 할인받거나 M포인트몰에서 포인트 100% 사용하여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시는 것이 더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전환하기 전에 다음의 현대카드 홈페이지 M포인트 사용처 또는 M포인트몰을 한번 살펴본 뒤 본인에게 어떤것이 더 유리할지 따져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M포인트몰

🔗현대카드 M포인트몰 바로가기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현대카드 홈페이지 > M포인트 사용처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 바로가기

 

저는 고민하다가 현금으로 전환했는데요. 전환하고 나면 깎인 포인트가 그렇게 아깝네요. 어떤 것을 선택하셔도 아쉬움은 남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상 여기까지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비율 주의할 점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