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비즈니스 비즈프로필 당근마켓 광고비

당근 비즈니스 비즈프로필 당근마켓 광고비

당근비즈니스에서 비즈프로필을 생성하면,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을 인증한 이웃들에게 무료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근처 다른 지역의 이웃에게도 노출이 필요할 경우 유료로 광고를 이용해야 합니다. 당근비즈니스 비즈 프로필 생성 및 광고 방법, 당근마켓 광고비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비즈니스

당근 비즈니스는 당근마켓에서 내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당근 비즈니스에 비즈프로필을 생성하면,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을 인증한 당근마켓 이웃들에게 무료로 노출됩니다. 당근 비즈니스는 당근마켓에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당근 비즈니스에서 비즈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당근 비즈니스

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에서 사장님의 가게 정보를 공유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필을 말합니다. 비즈프로필은 당근비즈니스 PC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서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당근비즈니스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새 비즈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가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비즈프로필을 생성하는 것만으로도 내 가게 근처 위치를 인증한 이웃에게 무료로 노출이 됩니다. 만약, 다른 동네에도 내 가게를 홍보하고 싶다면, 당근 비즈니스 광고계정을 만들어서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광고하고 싶은 동네를 선택하고, 해당 지역을 인증한 이웃에게도 내 가게의 광고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당근 비즈니스당근 비즈니스

또한, 당근마켓 광고는 만들어둔 비즈프로필 홈이나 비즈프로필 소식 중에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웃이 내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즈프로필 홈을 보여줄 것인지, 어떤 이벤트나 소식 페이지를 보여줄 것인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비즈프로필 홈
비즈프로필 홈은 가게의 정보가 다 모인 영역을 말합니다. 가게 이름, 이미지, 위치, 영업시간, 가게 홈페이지, 가게 정보 등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비즈프로필 소식
비즈프로필 소식은 비즈프로필에 가게 소개, 상품소개, 서비스 안내, 이벤트 등의 소식을 작성한 것을 말합니다.

 

 

 

당근마켓 광고 종류

광고 형태는 피드광고와 검색광고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피드광고는 게시글 사이에,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검색화면에 노출됩니다. 피드광고는 모든 업종에 추천되며, 검색광고는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거의 검색하지 않는 업종은 성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당근마켓 광고

피드광고
피드광고는 당근마켓 홈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삽입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동네 이웃에게 골고루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피드광고는 비즈프로필뿐만 아니라 개인프로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비즈프로필 홈이나 소식 중에 선택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이웃이 특정키워드를 검색하면 내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단, 검색광고는 비즈프로필로만 이용할 수 있고, 비즈프로필 홈만 광고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 만드는 방법

당근비즈니스 광고는 간편 모드와 전문가모드가 있는데, 전문가가 아닌 사장님들도 간편 모드로 손쉽게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

대략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당근비즈니스 광고 만들기(간편 모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광고계정 만들기
2. 광고 만들기
3. 노출 위치 선택하기
4. 광고할 프로필 선택하기
5. 소재 선택하기
6. 광고 미리 보기
7. 지역 선택하기
8. 기간과 예산 설정하기
9. 광고심사

 

 

 

당근마켓 광고비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당근 비즈니스에서 비즈프로필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것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원하는 동네를 선택해서 광고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유료로 이용해야 합니다.

당근마켓 광고비당근마켓 광고비

당근마켓 광고비는 어떤 물건처럼 금액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알 수 없습니다. 내 당근마켓 이웃들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클릭당 비용은 광고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에서 진행되는 광고 수, 광고성과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이 취합되어 결정됩니다. *단, 전문가모드의 경우 클릭 1회당 비용을 직접 입찰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당근마켓 광고비는 미리 알 수 없으며, 광고에 사용할 총금액(예산)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저 설정금액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커피 한잔값으로도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예산은 전부 비용으로 나가는 것도 아닙니다. 이웃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이에요.

 

 

이상으로 당근 비즈니스 비즈프로필을 이용한 광고 방법과 당근마켓 광고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근마켓은 전 국민이 이용할 정도로 이용자수가 많을뿐더러, 내 가게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주변 지역을 타깃으로 홍보가 필요한 경우 효율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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