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Starbucks Doubleshot™)

반응형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중에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입니다. "신선하게 제조된 더블 샷 믹스에 바닐라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샷, 얼음이 어우러져 핸드 쉐이킹한 음료"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 가격 칼로리 카페인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 가격은 5,100원입니다. 사이즈는 오직 7온스(oz)로, 아주 작은 숏 컵에 담겨 나오는 차가운 음료입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퍼스널 옵션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에스프레소 2샷과 바닐라시럽이 3 펌프 들어갑니다. 요기서 본인의 입맛대로 커스텀 요청하시면 돼요.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커스텀/영양성분(칼로리, 카페인)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칼로리와 카페인 살펴보니 7oz 기준 125kcal 칼로리이고, 카페인은 150mg입니다. 시럽 3 펌프와 하프앤하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가 용량에 비해 꽤 높은 편이고, 에스프레소도 투샷이 들어가기 때문에 꽤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Starbucks Doubleshot™

스타벅스 더블샷은 미국에서 고유명사처럼 쓰이고 있는 매우 유명한 음료입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Starbucks Doubleshot™상표로 등록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름이 왜 더블샷일까?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이름은 에스프레소 투샷이 들어간 점에 착안한 것이라고 해요. 아주 작은 컵에 에스프레소 샷이 두 번 들어갔기 때문인데요.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스타벅스 더블샷 Starbucks Doubleshot™

실제로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주문하는 기본 사이즈 톨(Tall사이즈, 약 355ml) 보다 작은 용량의 컵(7온스, 약 207ml)에 담겨 나옵니다.

이 작은 컵에 에스프레소 샷 2개가 들어가고, 클래식시럽, 바닐라시럽, 캐러멜시럽, 헤이즐넛 시럽 4종류 중 한 종류의 시럽을 넣고 얼음과 함께 칵테일처럼 쉐킷쉐킷해서 만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유를 약간 넣어주는데, 이때 넣는 우유는 스타벅스 하프 앤 하프(Half and Half)가 들어갑니다. 하프 앤 하프는 크림과 우유가 1:3 비율로 섞인 베이스를 말해요.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

 

 

스타벅스 더블샷 맛은?

혹시 스타벅스 더블샷을 마셔보지 않으신 분들 중에 마트나 편의점에서 스타벅스 더블샷 캔음료를 드셔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절대 그 맛과 동일하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RTD(Starbucks Doubleshot® Ready-To-Drink)와는 전혀 다른 맛이고, 그 차이는 신선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파트너가 갖뽑은 에스프레소에 핸드쉐이킹으로 부드러운 폼이형성 된 상태에서 신선한 하프 앤 하프 베이스가 들어간 음료와 가공캔커피는 비교 불가입니다. 단, 가격(5,100원) 면에서는 음료의 양(7온스, 약 207ml)에 비해 비싸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메뉴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샷
스타벅스 더블샷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마니아층이 상당하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저 역시 용량대비 가격 때문에 자주 사 먹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분기별로 한 번씩은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스타벅스 더블샷 특유의 고급진 풍미가 종종 생각나더라고요.

이날도 이 맛이 생각나 참새방앗간처럼 스타벅스에 들러 주문했던 날이네요. 부드럽고 고급진 풍미에 바닐라시럽이 너무 잘 어우러졌던 스타벅스 더블샷!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음 분기에는 헤이즐넛으로...!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