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반응형

스타벅스 새로운 시즌 메뉴가 나왔습니다. 12월 2일부터 31일까지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와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가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와 토피넛 라떼와 함께 2023 스타벅스 프리퀀시 다이어리 빨간색 스티커를 받을 수 있는 미션음료입니다. 그중에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를 마셔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딸기가 올라간 부드러운 케이크를 한입 베어 문 듯한 음료로, 새콤달콤한 맛이 기분 좋게 어우러지는 라떼”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샷이 첨가되지 않은 스타벅스 카페인 없는 음료입니다. 스타벅스 메뉴 소개 이미지를 보고 샷이 들어간 에스프레소 라떼인줄 알았으나, 자세히 확인해 보니 샷이 들어가지 않은 카페인 없는 음료였어요. 음료 색상이 마치 라떼같은 색상을 띄는 이유는 돌체카라멜 시럽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가격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아이스로만 주문이 가능한 음료이며,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6천1백 원입니다. 1 사이즈 업 할 때마다 500원씩 추가되어 그란데 사이즈 6천6백 원, 벤티 사이즈 7천1백 원입니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커스텀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퍼스널 옵션 살펴보니 시럽에 딸기소스와 돌체 카라멜 베이스가 들어가고, 음료위에 돌체 크림 폼, 건조 딸기 토핑이 올라갑니다.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커스텀 ⓒ마이로그

건조 딸기 토핑과 돌체 크림 폼은 기본 레시피대로 주문해야 하고, 시럽만 조절할 수 있었는데요. 딸기소스는 보통→많이 중에 선택 가능하고, 돌체 카라멜 베이스는 보통→적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칼로리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칼로리는 톨사이즈 기준 360kcal, 그란데 사이즈 455kcal, 벤티사이즈 525kcal입니다. 카페인은 앞서 설명한 바와같이 샷이 첨가되지 않은 음료이기에 없습니다.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칼로리 ⓒ마이로그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맛

저는 앞서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퍼스널 옵션 살펴본 것 중에 시럽을 변경하여 주문했습니다. 딸기소스를 많이, 돌체 카라멜 베이스를 적게 선택하였어요. 바닥에 돌체 카라멜 베이스와 딸기소스가 깔려있고, 음료 위에는 돌체 크림 폼과 건조 딸기 조각들이 토핑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마시게 되면 빨대를 통해 바닥의 시럽들이 확 올라오기 때문에 잘 섞어서 드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마이로그

돌체카라멜시럽을 하나 뺐더니 덜 달긴 했지만 카라멜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음료 색상도 거의 우유 색상이네요. 스타벅스 메뉴 소개에 있는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음료로 보입니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맛은 쉽게 표현하자면 딸기 우유 같은 맛이고, 돌체 크림 폼의 풍미에 새콤달콤한 딸기 시럽, 돌체 카라멜 시럽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딸기 시럽은 왠지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에도 들어가는 딸기소스가 아닐까 싶은데, 육질(?)이 살아있어서 건조 딸기와 함께 마실 때마다 씹는 맛이 꽤 괜찮았습니다.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샷을 추가했어도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다음에 또 마시게 되면 샷을 추가해서 주문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리뷰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