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했어요! (예약 방법, 위치, 행사 총정리)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했어요! (예약 방법, 위치, 행사 총정리)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예약 방법, 행사 프로그램, 위치 등 총정리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은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맨 오른쪽 위 끝에 가로 막대기 세 개가 뜨는데요. 그걸 클릭하면 메뉴가 나와요. 거기에 '행사' 항목에 보면 '관람 신청'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청와대 관람신청하기청와대 개방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출처='청와대,국민품으로'홈페이지)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관람 운영일과 시간은 아래에 공지되어 있고, 예약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에서 신청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청와대 개방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청와대,국민품으로홈페이지)

 


저는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을 카카오톡으로 했는데요. 관람일시와 시간, 신청정보, 신청인원수를 제출하면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예약 완료입니다! 너무 쉽죠?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방법 카카오톡 청와대관람신청  카카오톡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방법

 

아참! 중요한것은 관람 신청을 한다고 해서 다 되는 게 아니라는 것! 신청을 해서 당첨이 되면 8일 전에 알림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10일 오늘 신청해서 가장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날짜가 8일+1일인 19일이었습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관람 안내도

관람 신청 예약을 마치고,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에서 이것저것 구경을 해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관람 안내도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핑크색 추천경로 A코스는 50분, 파란색 B코스 60분, C코스는 50분이 소요된다고... 아... 얼마나 넓은지 상상이...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건물 내부는 관람 불가라고 쓰여있네요.

청와대 개방
청와대 개방 관람 안내도

 

 

 



청와대 개방 행사 프로그램

청와대 개방으로 행사 프로그램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일단 안내된 프로그램 일정표를 보면 개방 당일인 5월 10일과 이후 5월 11일~22일까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일자별로 진행되는 행사가 다르고 시간도 정해져 있으니깐 신청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볼 수 있는 행사 프로그램이 있는지 체크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청와대 개방 국민품으로
청와대,국민품으로

 

 



북악산 등산로 개방

광화문과 경복궁 그리고 북악산으로 이어지는 공간이 청와대로 단절되어 있었다고 해요. 아주 조금 개방되어 있긴 했으나 보안 문제로 제한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제 청와대 경내에서 출발하는 등산로도 개방되어 북악산 전면 개방효과가 생겨난 것과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국민들의 휴식, 산책, 역사탐방 등이 가능해진다고 하니 근처에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북악산 등산로 개방 안내북악산 등산로
청와대 개방 (출처='청와대,국민품으로'홈페이지)

 

 


청와대 위치

청와대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예정이신 분들은 위치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 청와대 위치는 아래와 같으며, 버스나 지하철 노선 등을 미리 체크해두면, 수월하게 이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 위치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