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반응형

이곳은 둔산동 타임월드 바로 맞은편에 있는 멘야산다이메라는 곳입니다. 어느날 이곳에서 혼밥으로 먹었던 마제소바와 교자를 기록해 봅니다.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멘야산다이메 대전점 원래는 돈코츠라멘이나 미소라멘을 먹으려고 했는데, 갑자기 마제소바가 먹어보고 싶어 주문해 보았습니다. 마제소바는 국물 없이 비벼먹는 라멘인데, 언젠 한번 먹어봐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다가 이날 도전해 보았어요. 이곳은 혼밥이 가능한 곳입니다. 이렇게 제가 먹은 자리와 같은 1인 식사자리가 있답니다.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혼밥 가능한 곳ⓒ마이로그

 

 

교자

이날 배가 엄청 고팠던 날이라, 많이 먹고싶어서 마제소바에 면을 추가할까 하다가 교자를 함께 주문했는데요. 마제소바보다 교자가 먼저 나왔네요.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멘야산다이메 교자 ⓒ마이로그

교자 너무 맛있었습니다. 바닥부분은 바삭하게 구워져 있고 그 위는 촉촉했어요. 육즙도 가득하고 바삭함과 촉촉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제소바

교자를 먹고 있던 중 마제소바도 나왔습니다. 부추김치가 함께 나왔고, 식초와 고추기름도 가져다주셨어요. 면위에 다진 고기, 다진 마늘, 양파(?) 부추, 파, 정체불명의 가루(아마도 가쓰오부시 분말?), 김가루로 덮여있었고 맨 위에는 화룡점정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있습니다.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마이로그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마제소바 뜻 ⓒ마이로그

마제소바는 국물 없는 일본식 비빔우동 같은 건데요. 위키백과에 검색해보니 마제소바(まぜそば)는 일본 나고야에서 만들어진 국수 요리이고, 일본어로 섞다는 뜻의 마제루(混ぜる)와 메밀국수를 뜻하는 소바(そば)를 합친 말이지만, 실제로는 메밀이 아닌 밀로 만든 국수 요리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식초와 고추기름을 살짝 넣어 비벼보았어요. 제가 식초를 모르고 너무 많이 넣어서 국물이 자작해 보이네요.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마이로그

 

처음 먹어보는데 기대보다 맛있어서 놀랬습니다. 약간 마파두부 맛? 같은 느낌도 들면서 식초를 넣어서 새콤한 맛이 함께 나는 것이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교자를 5개 혼자 다 먹고도 마제소바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남김없이 맛있게 싹 비우고 왔습니다. 

대전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마제소바 교자
마제소바 ⓒ마이로그

야식이 생각나는 시간이라 그런지 사진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조만간 또 한 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배부르고, 맛있었던 혼밥 기록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