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방명주 탕수육 사천탕면

반응형

대전 맛집 탄방동 동방명주

대전 동방명주 탕수육 사천탕면대전 동방명주 탕수육 사천탕면
동방명주 ⓒ마이로그

 

오랜만에 맛있는 탕수육이 먹고싶어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근처지나가는 김에 들린 동방명주 입니다. 동방명주는 종종 가는 중국음식점인데요. 요기 사천탕면이 진하고 맛있기도 하고 탕수육도 맛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동방명주동방명주
대전 탄방동 동방명주 ⓒ마이로그

 

이날은 친구와 둘이서 갔는데요. 탕수육과 사천탕면을 주문했습니다. 사천탕면은 짬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하얀육수와 빨간육수 중에서 선택해서 주문해야 합니다. 저희는 빨간육수로 주문했어요. 

동방명주 메뉴동방명주 메뉴
동방명주 메뉴 ⓒ마이로그

 

중국음식점 반찬 3종세트죠? 단무지와 춘장 그리고 김치입니다. 반찬 말고도 기본 상차림으로 따뜻한 차와 앞접시, 수저 등을 준비해주셨습니다.

동방명주동방명주동방명주
대전 동방명주, 중국집 반찬 3종 ⓒ마이로그

 

 

동방명주 사천탕면

사천탕면은 빨간색이라서 가려져 있는데요, 안에 굴, 해산물, 채소 등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동방명주 사천탕면동방명주 사천탕면
동방명주 사천탕면 ⓒ마이로그

그리고 기분 베이스 국물 자체가 진해요. 매운맛의 정도는 약간 매콤입니다. 맵찔이도 문제없는 매운맛이라고 생각해요. 이곳은 특히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러 오면 정말 이 짬뽕국물에 속이 확 풀립니다. 제가 실제로 종종 해장하러 오기도 하는 곳입니다.

 

 

동방명주 탕수육

탕수육은 소스가 부어져서 나옵니다. 절대 찍먹파이신분들은 참고하셔야 겠어요. 그리고 소스가 완전 다 버무려진건 아니고 곳곳에 소스가 안묻은 조각들도 있는데, 그런것들은 아직 바삭함이 살아있습니다.

동방명주 탕수육동방명주 탕수육
동방명주 탕수육 ⓒ마이로그

 

탕수육 먹을때 간장소스 는 미리 만들어놨는데요. 간장과 식초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드는데, 개인마다 그 비율이 다 다른것 같아요. 저는 간장과 식초는 1:1비율 고추가루 듬뿍 넣어서 만드는데요. 거의 고추가루 범벅수준 이랄까? 전 그게 맛있더라구요. 이 간장소스 찍어먹는 탕수육은 꿀맛이죠. 너무 맛있습니다.

동방명주 탕수육
동방명주 탕수육 ⓒ마이로그

 

동방명주 사천탕면과 탕수육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