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메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반응형

스타벅스 메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매년 이맘때쯤 나왔다가 사라지는 한정메뉴,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나왔던 블랙 글레이즈 라떼, 올해도 어김없이 신메뉴로 출시되었네요. 9월 2일부터 10월 10일까지만 판매되는 한정메뉴이다 보니 안 먹고 넘어갈 순 없죠. 작년에는 애플쿠키라떼와 함께 나왔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호두 블랙 티 라떼와 그린 애플 캐모마일 티가 출시되었습니다.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 진한 커피와 매력적인 글레이즈드 크림, 치즈 풍미의 스타벅스 아인슈페너 음료"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인슈페너(독일어 : Einspänner)
아인슈페너란, 과거 오스트리아 빈(비엔나)의 마부들이 피곤을 풀기 위해 설탕과 생크림을 듬뿍 얹어 먹었던 커피인데요. 독일어로 아인슈페너 뜻은 '말 한 마리가 끄는 마차'라고 해요. 본래 아인슈페너는 커피 위에 생크림과 설탕을 얹었는데, 이후 단맛이 더욱 강한 휘핑크림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가격, 칼로리, 카페인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가격, 칼로리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뜨거운 음료와 아이스 두 종류이며,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6,300원입니다. 1 사이즈 업 할 때마다 500원씩 올라갑니다. 칼로리는 톨 사이즈 기준 305kcal이고, 그란데는 405kcal, 벤티는 495kcal입니다.

카페인 함량 매우 높습니다. 
에스프레소 베이스 음료인 데다가 초콜릿 드리즐에 글레이즈드 폼까지 카페인 함유 재료가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톨 사이즈 기준 카페인 75mg, 그란데와 벤티는 150mg입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시거나 섭취 제한하셔야 하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퍼스널 옵션, 커스텀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커스텀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커스텀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커스텀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커스텀 ⓒ마이로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퍼스널 옵션을 보면, 나만의 커스텀으로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는 재료들이 있습니다. 핵심 재료는 글레이즈드 소스, 글레이즈드 폼, 번트카라멜파우더 입니다.

글레이즈드 소스와 글레이즈드 폼은 본래 커스텀에서 [적게] 줄일 수 있습니다. 번트 카라멜 파우더는 [없이]버튼을 누르면 아예 뺄 수 있어요.

하지만, 스타벅스 글레이즈드 라떼에서 번트카라멜파우더가 빠지면 특유의 단짠 맛이 사라집니다. 본래 레시피 그대로 주문하셔야만 스벅 특유의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맛을 보실 수 있어요.

 

다만, 너무 달아서 단것 싫어하시는 분들은 먹기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에서 당도 폭발 유발 재료는 글레이즈 소스, 글레이즈드 폼, 번트카라멜파우더, 그리고 초콜릿 드리즐입니다. 글레이즈드 폼이 없으면 아인슈페너 음료 먹는 의미가 없고, 번트카라멜파우더는 글레이즈드 라떼맛의 화룡점정 옵션이니 그대로 두시고, 초콜릿 시럽과 글레이즈드 소스를 [적게] 줄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덜 달게 먹고 싶을 때, 추천 커스텀
글레이즈드 소스 : 보통→적게
글레이즈드 폼 : 보통
번트카라멜파우더 : 보통
초콜릿 시럽 : 보통→적게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맛 후기

저는 퍼스널 옵션 손대지 않고 그대로 주문했습니다. 아이스로 주문했고, 그란데 사이즈, 가격은 6,800원입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마이로그

바닥에는 글레이즈드 시럽이 깔려있고, 그 위에는 음료베이스, 초코드리즐 그리고 그 위에 글레이즈드 폼, 번트카라멜 파우더 순으로 토핑 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서 보면 이렇게 음료 위에 번트카라멜 파우더가 보이시죠! 잘 섞어서 드셔도 되고 그냥 두셔도 됩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마이로그

어차피 먹다 보면 위에 뿌려져 있는 번트 카라멜 파우더가 음료와 섞이거든요. 번트카라멜 파우더에서 달달 짭조름한 맛이 납니다. 글레이즈드 폼은 너무 부드럽고 풍미가 좋았어요. 오리지널 커스텀으로 주문했더니 제 입맛 기준 너무 달긴 했지만, 1년 만에 먹는 스벅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너무 맛있었습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스벅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마이로그

이상, 스타벅스 시즌 한정메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후기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핫 아이스 칼로리 차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지난번에 아이스로 먹어본 것 기록해보았는데, 이번에 따뜻한 핫 음료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HOT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다음과 같이 뜨거운 음료(HO

jooi1124.tistory.com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