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로그인 한달 후 사진첩 복구

반응형

싸이월드 로그인 한 달 후 사진첩 복구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 기간 한 달 남짓 걸렸습니다. 싸이월드 로그인을 4월 13일에 했고, 복원된 사진 업로드 중이라는 문구를 보고 나서 일상을 보내던 중 5월 17일에 싸이월드 어플에서 사진첩이 복구되었다는 알람을 받았답니다. 그 과정의 기록을 남겨보아요.

 

싸이월드
무려 20년 만에 로그인 하다

 

대학교 때 싸이월드 진짜 열심히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로그인조차 하지 않게 되었고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근데 얼마 전 지인들이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되었다고 옛날 저와 찍은 사진들을 보내주더라고요. 한참 친구와 추억팔이하다가 저도 한번 로그인해 보려고 싸이월드 어플을 깔아보았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싸이월드 어플을 깔고 로그인하는 화면을 보면 이렇게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아마 다들 이메일 조차 기억이 안 나 실듯해요. 게다가 가입 당시 휴대폰 번호가 지금 하고 달라진 분들도 많으실 텐데, 저도 바뀌었거든요. 그래서 이게 과연 인증이 가능할까 싶어 반심반의로 휴대폰 인증을 해 보았어요.

싸이월드 로그인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싸이월드 로그인 그 관문 첫번째 아이디(이메일) 찾기

일단 이메일 찾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데 두 가지 방법이 있더라구요. 당연히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선택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싸이월드 가입 당시 휴대폰 번호와 지금의 휴대폰 번호가 달라서 이거 못 찾고 헛고생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며 걱정했는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인증하기 이 방법으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찾은 이메일을 긁어서 복사해둡니다.

 

 

 

 

싸이월드 비밀번호 찾기

이메일도 기억이 안 나는데, 비밀번호는 기억날 리가 없겠죠.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아까 긁어서 복사해 둔 이메일을 복붙 해줍니다. 그럼 또 한 번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 귀찮아도 한번 더 해줍니다. 그러고 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고 나오거든요. 그럼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고 나와요. 비밀번호를 다시 만들어주고 나서 다시 메인으로 돌아가 로그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20년 만에 싸이월드를 로그인해 보았습니다.

싸이월드 로그인싸이월드 비밀번호 찾기싸이월드 본인확인
싸이월드 로그인 그 대장정 두번째 비밀번호 찾기

 

 

싸이월드 로그인

싸이월드 로그인
드디어 로그인하다, 싸이월드, 반가워

 

로그인 메인화면의 노란색 부분을 클릭하면 나의 미니홈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옆을 보니 파도타기도 아직 살아있네요. 메인화면 아랫부분으로 내려주면 내 일촌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왜 29명뿐인지? 무튼 제 미니홈피에 들어와 보았는데요. 당시에는 세련돼 보였던 미니홈피 지금 보니 참 레트로 하네요. 제 미니룸 이름이 핑크걸입니다. 지금처럼 그때에도 핑크를 좋아했던 게 요기서 이렇게 티가 나네요. 싸이월드 도토리 구입해서 BGM도 많이 구입했던 것 같은데 다 없어졌더라고요? ㅠㅠ BGM버튼 눌러보니 싸이월드 기본 배경음악이 흘러나왔습니다.

미니홈피, 파도타기, 미니룸, 추억은 방울방울
싸이월드 쥬크박스싸이월드 비지엠싸이월드 어플
싸이월드 도토리로 구입했던 그 많던 비지엠 다 어디갔니

 

 

 

 

복원된 사진 업로드 중

싸이월드 사진첩이 모든 계정에 다 복원된 것은 아닌가 봐요. 제 지인들은 전부 복원되었다고 하던데 왜 저는 안된 건지? 기준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순차적으로 복원된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비록 사진첩은 아직 복구 중이라서 볼 수 없었지만, 20년 만에 싸이월드 로그인을 해보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싸이월드 사진첩복원된 사진 업로드중
싸이월드 내꺼 아직 복원 안됨 ㅠ ㅠ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

저의 사진첩도 빨리 복구되길 기다리다가 잊고 있었는데, 얼마 전에 싸이월드 어플에서 알람이 떴어요. 내용을 보니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되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바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깔아 둔 싸이월드 어플을 열어서 로그인을 했더니 정말 사진첩이 이렇게 복구되어 있었어요! 

싸이월드 복구싸이월드 사진첩 복원
싸이월드 사진첩 드디어 복구

 

당시에도 싸이월드 사진을 전부 핸드폰에서 찍은 걸로 업로드했었거든요. 지금 보니 화질이 별로 좋진 않지만. 사진 하나하나 전부 언제 찍었고, 어떤 날이었고, 무슨 내용이었는지 다 기억이 나네요. 사진을 하나하나 눌러보며 추억에 잠겨보았습니다. 함께 찍은 사진의 주인공들과도 카톡으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그때 그 시절 추억팔이 하며 하루 오전을 다 보냈답니다.

싸이월드 사진첩 복구싸이월드 사진첩 복원
추억의 싸이월드 사진첩이 복구 되었어요!

 

이상, 추억의 싸이월드 로그인부터 사진첩 복구 완료까지의 기록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