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6.5% 인상 (특판 정보)

반응형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6.5% 인상 (특판 정보)

지난 28일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 공지가 떴습니다. 금리 6.5%라는 숫자를 보고 나니 어떤 상품 내용인지 안 살펴볼 수가 없겠더라고요.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 OK 안심정기예금 상품설명서를 살펴보고 정리된 내용을 기록해 봅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6.5% 특판 상품정보

2022. 10. 28. 기준 금리 6.5% 특판상품이며, 상품명은 OK안심정기예금입니다. OK안심정기예금 가입기간은 3년입니다. 그러나 매 1년마다 정상이율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0만 원부터 이며, 개인이나 사업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셔도 되고,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앱으로도 가능합니다. 특판상품이기 때문에 한도소진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6.5% 인상 (특판 정보)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 6.5%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 6.5% 특판 상품

기간 : 3년(매1년 마다 정상이율로 해지 가능)
금액 : 10만원 ~ 100억 원(100억 원 초과 예치를 희망하는 경우 영업점에 문의)
대상 :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누구나가입 가능
가입방법 : 영업점 방문, 인터넷뱅킹(PC), 모바일뱅킹(앱)
금리 : 6.50% (12개월), 최고 6.50%(12개월)
금리유형 : 변동금리(가입일로부터 매1년마다)
우대금리 : 해당사항 없음
이자지급시기 : 매월 지급(단리), 만기 일시지급(월복리), 매년 지급(별도 신청 시)
이자계산방법 : 복리식 계산(단, 이자를 매월 수령할 경우 단리식 계산)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안심 정기예금 금리는 22년 10월 28일 인상된 6.5%가 적용됩니다. 금리는 가입일로부터 매 1년마다 바뀌는 변동금리이며, 따로 우대금리가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해요. 이자지급시기는 단리식, 복리식 중에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리식은 원금에 이자가 붙는 방식이며 매월 1회 이자가 지급됩니다. 복리식은 원금에 이자를 더한 금액에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만기 시 이자를 일시금으로 지급합니다. 단리와 복리 중에 아무래도 원금에 이자를 더해서 금리가 적용되는 복리식이 더 유리합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 원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서 5천만원은 이자를 포함한 금액이란것 알고 계시죠? 이자를 포함한 금액 5천만원을 따져보고 얼마나 납입할지 따져보고 가입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1년 가입했을경우 대락 4천6백 만원정도 납입하시면 이자 포함 만기지급액 5천만원 범위에 들어오네요.

비과세 혜택
- 전금융기관 통합 한도 내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 (단, 만기 후 이자는 과세)
- 가입대상: 만 65세 이상의 거주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하여 등록된 장애인,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자증에 의한 상이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 관련 세법이 개정되는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2020.1.1. 이후 가입(자동재 예치 포함)분부터 직전 3개년도 과세기간 내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금융소득 연간 합계액이 2천만 원 초과)인 경우 추후 검증을 통해 가입대상에서 제외되며, 이후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일반과세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 중도해지이율

OK저축은행 정기예금 중도해지이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7월 1일 이후 개설, 재예치, 회전된 계좌에 적용)

1개월 미만 : 연 0.1%
3개월 미만 : 약정이율 × 20%
6개월 미만 : 약정이율 × 40%
9개월 미만 : 약정이율 × 60%
12개월 미만 : 약정이율 × 70%
12개월 : 약정이율 × 100%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중도해지이율 만기 후 이율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 만기 후 이율

OK저축은행 정기예금 만기 후 이율은 약정이율과 만기일에 공시된 이 상품의 이율 중 낮은 이율이 적용됩니다. 단, 만기 1개월 초과 시 연 0.1%이며, 2019년 7월 1일 이전 개설 건은 기간과 무관하게 연 0.1% 적용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OK저축은행 금리 6.5% 특판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리 6.5% 정말 귀가 솔깃해지는 이율이긴 한데, 저축은행이라는 점 때문에 조금 망설여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예금자보호법 한도 안에서는 보호받을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쪼개서 가입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