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벚꽃 명소 벚꽃 개화 여부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 꽃성격테스트 해보기

반응형

전국 벚꽃 명소 벚꽃 개화 여부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 꽃성격테스트 해보기

벚꽃의 계절 봄이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벚꽃 축제가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아쉽습니다.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벚꽃 축제 보다는 실물로 보는것이 더 좋은데 말이죠. 축제는 안하더라도 벚꽃보러 가는것은 할 수 있으니 전국구 벚꽃 개화 관련 정보를 검색 해 보았습니다. 

 

 

 

전국 벚꽃 명소 개화 여부 실시간 확인 방법

전국 벚꽃 개화 시기 및 개화, 만발여부를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국구 관측장소가 나오고 개화전, 개화시, 만발시의 꽃모양으로 표시가 됩니다.

음...그러니깐 예를들어 공주 계룡산은 지금 개화시인거죠. 아직 만발하진 않았습니다. 해당지역을 클릭하면 촬영한 사진과 날씨, 온도 정보 등 상세정보를 알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벚꽃 개화 및 만발여부를 미리 알수 있으니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를 북마크 해놓고 주말이나 평일에 연차를 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봄꽃개화현황 - 벚꽃 - 기상청 날씨누리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

 

더불어 전국에서 진행되는 벚꽃 축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이 기사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요! 벚꽃 뿐 아니라 봄꽃 관련 축체 그리고 SNS속 인생샷 명소까지 다 볼수 있더라구요!! 

 

 

 

 

꽃 성격 테스트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꽃 성격 테스트라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견했어요! 저는 산수유가 나왔어요. 저의 성향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웃님들도 한번 해보세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꽃성격테스트

참고로, 위 사이트들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PC웹사이트를 북마크 하시거나 앱을 설치하여 주말에 벚꽃 보러 가실 때 참고해보세요. 이상 끝.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