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처리 고민하는 이유와 삼성화재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경미한 사고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게 됩니다. 이때 보험으로 처리할지 말지 고민하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보험처리를 하자니 갱신 보험료가 할증될까 걱정이고, 본인 부담으로 처리하자니 보험은 왜 들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자동차사고 보험처리 고민하는 이유, 이러한 고민을 위한 삼성화재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사고 보험처리 고민하는 이유
자동차사고 보험처리 고민하는 이유는 바로 보험료 "할증" 때문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사고 건수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며, 소액 사고라도 3년 동안 1건이라도 있으면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또한, 3년 동안 무사고 할인을 받고 있었다면 다음 갱신 때는 이 혜택을 받지 못해 보험료가 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사고 보험처리 할까 말까 결정은 단순히 사고 처리 비용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Q. 인적사고 없이 경미한 물적사고만 발생했는데, 보험료가 할증되나요?
A.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과 3년간 사고 횟수에 따라 보험료가 할증될 수도 있고 유지될 수도 있습니다.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물적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 할증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금액
보험가입 시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중 선택
만약 3년간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이상의 사고가 1건이거나 금액 상관없이 2건 이상이면 보험료 할증
반면 3년간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이하의 사고가 1건이면 보험료가 3년간 동일한 등급으로 유지
관련글 : 자동차 보험료 할증 기준, 기간, 요율, 할인할증 조회 방법
삼성화재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란?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는 보험처리 할까 말까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는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 비용과 향후 3년간 갱신 보험료 변동을 고려하여 보험처리와 본인 부담 중 무엇이 더 유리한지 판단해 줍니다.
단, 이는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실제 갱신 보험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 가입자는 담당 설계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 이용 방법
1. 웹사이트 접속
삼성화재 보험처리 할까 말까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본인인증 로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로그인합니다.
3. 사고내용입력
로그인 후 대상 계약을 확인하고, 사고 차량을 선택, 사고 발생 일자와 과실 비율 등 사고 내용을 입력합니다. 입력해야 할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고 발생 년월일
- 과실 비율
- 상대방 자동차와 물건 보상 금액
- 본인 차량 수리비용(자기 부담금 공제 후 금액)
- 상대방 신체 손해 보상금액(상해 급수와 보험금)
- 피보험자 본인 치료비용
4. 보험처리 의견 확인
위와 같이 입력하고 나면, 현재 보험제도를 기준으로 향후 3년간 연도별 갱신보험료를 대략적으로 추정한 데이터와 이를 바탕으로 보험료 인상과 본인부담 어떤 것이 유리할지 고객의 입장에서 판단한 의견도 함께 참고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보험처리 할까 말까 보험처리 여부 판단 기준
본인 부담이 유리한 경우 | 보험처리 시 3년간 갱신 보험료보다 본인 부담 시 부담금과 3년간 갱신 보험료의 합계 금액이 작을 때. |
보험처리가 유리한 경우 | 보험처리 시 3년간 갱신 보험료보다 본인 부담 시 부담금과 3년간 갱신 보험료의 합계 금액이 클 때. |
결론, 자동차 사고 시 보험처리 여부는 단순히 비용뿐만 아니라 향후 보험료 상승과 할인 혜택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삼성화재의 보험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는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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