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추천! 하트 모양 다육이 하트호야 축전(코노피튬)

반응형

반려식물 추천! 하트 모양 다육이 하트호야 축전(코노피튬)

식물 키우기 입문하시기에 딱 좋은 식물이 다육이인 것 같아요. 왜냐하면 키우기가 쉽잖아요. 그래서 다육이를 반려 식물이라고 하나 봐요. 저도 베란다에 다육이를 많이 키우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새로 구입한 하트 모양 다육이 하트호야(호야케리), 축전(코노피튬) 매우 만족하며 키우고 있어요.

 

 

 

하트호야

동남아시아와 오스트레일리아의 고유종으로, 하트 모양이라서 하트 선인장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행운의 하트' 또는 '호야 케리'라고도 불린데요. 그리고 유럽에서는 하트 모양 잎 때문에 연인끼리 선물하는 식물이라고 하네요. 잎에 의미 있는 문구를 써서 꾸미기도 한다네요.

하트 호야, 너무 예쁘죠? 다육이가 전자파 차단도 해주고 공기 정화에도 좋다고 하던데, 모양까지 이쁜 하트호야 모든 걸 다 갖췄네요.

하트 모양 다육이 하트호야 하트 모양 선인장 하트호야 키우는 방법은 일반 다육이 키우는 것처럼 키우면 되고 특별하게 신경 쓸 것은 없더라고요. 다육이 키우기 기초 상식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TIP. 다육이 키우기 기초 상식

다육이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거 아시죠? 오히려 물을 많이 주면 다육이가 물러져서 결국 죽어버려요. 물은 겉흙이 마르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는 사계절 가정집 실내 온도 정도면 괜찮고요.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이면 좋은데, 직사광선은 안 돼요.

 

 

 

축전(코노피튬)

이것도 하트 모양의 선인장입니다. 축전이라고 합니다. 다육식물 중에 탈피하면서 몸을 키워나가는 '리톱스'라고 아시나요? '리톱스'처럼 축전도 탈피하는 다육이입니다.

축전은 가을철에 꽃이 피고 떨어진 부분에서 탈피가 시작된다고 해요. 탈피가 되면 개체 수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저 하트 모양이 계속 생겨난다는 거죠. 하트 모양이 계속 늘어나면 옮겨 심어서(삽목) 지인들 선물해 주려고 열심히 애지중지 키우는 중이에요!

 

TIP. 다육이 탈피할 때 주의할 점

다육이 탈피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다육이는 탈피 기간에 잎이 쭈글쭈글해질 수 있는데, 죽은 줄 알고 버리는 사람들이 많대요. 죽어서 그런 게 아니라 탈피하려고 그런 거니깐 절대 버리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쭈글쭈글 해졌다고 물을 마구마구 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면 안 된대요. 탈피하려고 잎이 쭈글쭈글해졌을 때 더더욱 물을 주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탈피할 때 겉껍질 말랐다고 손으로 강제로 벗겨내면 안 된대요. 그냥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두라고 하네요. 꼭 주의해 주세요!

하트 모양 다육이 하트호야, 축전 잘 크고 있습니다. 반려식물로 이만한 게 없네요. 관리도 쉽고 보기에도 예쁘고 공기정화 효과까지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주변에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정말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반응형
Comment